[조은뉴스=온라인뉴스] 신종인플루엔자 10번째 사망자가 발생한지 하루만에 또다시 신종플루에 감염된 61세 남성이 숨져 신종플루 사망자가 11명으로 늘었다.

보건복지가족부 중앙인플루엔자대책본부는 "대구지역 신종플루 거점병원인 모 대학병원에 입원해 있던 61세 남성이 23일 밤 9시50분 심부전으로 사망했다"고 24일 밝혔다.

지난 4월부터 이 병원에서 입원치료를 받아오던 이 남성은 일반병실에서 치료를 받다 신종플루에 걸려 병원 내 감염에 의한 첫 사망자로 기록됐다.

이 남성은 당뇨에 심부전 합병증을 앓아온 만성질환자로 고위험군에 속한다.

이 남성은 당초 의료진으로부터 전염됐을 가능성이 제기됐으나 보건당국의 역학조사 결과 사실이 아닌 것으로 결론이 났다.

이 남성은 지난 1일 심장 기능이 급격히 떨어져 중환자실로 옮겨졌으며, 7일 고열 증세를 보여 신종플루 검사결과 확진 판정을 받았다.

항바이러스제 투약 후 다음날 잠시 체온이 정상으로 돌아왔으나 곧 심장마비를 일으킨 뒤 심부전이 악화됐다.

질병관리본부 권준욱 전염병관리과장은 "입원 중인 환자는 신종플루에 노출될 경우 중증에 빠질 가능성이 있는 만큼 가족이나 친지 등 가까운 사람들은 당분간 병문안을 가급적 삼가고 병원은 환자들을 대상으로 일일 발열감시를 통해 병원 내 감염을 최대한 차단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desk@egn.kr]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