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니스융합 기술 및 스마트의료융합기술

[조은뉴스=김종현 기자]  DGIST(대구경북과학기술원) 웰니스융합연구센터는 지역 중소기업 4곳과 웰니스융합기술 관련 4건의 기술이전 계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연구센터는 스마트의료기기에 적용되는 하드웨어 설계 기술 및 소프트웨어 최적화 기술, 통신 기술 등 웰니스융합 기술 및 스마트의료융합기술을 고정기술료 총 4200만원과 경상기술료를 받는 조건으로 이전했다.

(주)아이엠이에스에 이전한 기술은 초음파로 신장을 측정할 수 있는 ‘오차보정 및 최적화 SW알고리즘 노하우’ 기술로서 외부 대기환경에 구애받지 않고 정확한 센서 값을 측정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주)알앤웨어에 이전한 ‘실시간 고해상도 영상 무선전송 노하우’ 기술은 HD급 이상의 고해상도 영상을 주고받을 때 화면이 깨지거나 지연되던 문제점을 무선통신 채널 간섭 회피 방법으로 해결한 기술이다.

‘LVDS 카메라를 활용한 리눅스 드라이브 SW 알고리즘 및 HW 설계’ 기술은 차량용 고해상도 카메라의 영상이미지를 추출해 디스플레이에 표시되는 이미지에 대한 오류 검사를 할 수 있는 기술로서 (주)오큐브에 이전했다.

전자현미경의 정밀한 초점을 맞춰 이미지를 최적화할 수 있는 기술인 ‘자동포커싱에 사용될 최적화 SW알고리즘’ 기술을 아주테크놀리지에 이전해 전자현미경을 활용한 영상처리 수준을 한 단계 높였다.

DGIST 웰니스융합연구센터 이동하 센터장은 “웰니스융합연구센터는 기술 노하우 및 특허기술 등의 지적 자산을 기업에 이전하고, 산학연관 네트워킹 구축을 통해 우수 기술의 산업화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DGIST 웰니스융합연구센터는 산학연 간의 국내외 연구협력을 통해 사회, 복지 등 국민 삶의 질을 관리하고 개선 및 증진할 수 있는 융합형 기술을 선도하고자 설립된 특화연구센터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