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은뉴스=허정철 기자]   기아자동차는 21일부터 '2010년형 뉴카렌스'를 시판한다고 밝혔다. 2010년형 뉴카렌스는 신규 디자인 휠과 슈퍼비전 클러스터 적용으로 내외관이 더욱 고급스러워졌다.

ETCS & 자동요금징수시스템, 블루투스 핸즈프리 등 최첨단 편의사양 적용했으며 쎄타Ⅰ 2.0엔진을 탑재, 성능과 가격경쟁력까지 확보한 가솔린 모델이 추가됐다.

2010년형 뉴카렌스는 고휘도 LED가 장착된 리피터 일체형 아웃사이드 미러를 적용해 주행 안정성은 물론 고급스러운 외장 스타일을 선보인다. 또 세련미가 돋보이는 16인치 휠과 최신 트렌드인 전면 가공 타입의 17인치 블랙 럭셔리 휠을 신규 적용해 스포티하고 고급스러운 뉴 카렌스의 느낌을 살렸다.

2010년형 뉴카렌스의 클러스터에는 해외 고급 차량에 적용되는 면발광 타입의 클러스터를 적용해 고급스럽고 하이테크한 이미지를 구현했으며, 경제운전 안내시스템, 평균 연비, 순간 연비, 주행가능거리, 평균속도 등 운전자가 원하는 다양한 차량 정보를 제공해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특히 중형 세단의 고성능을 원하는 고객들을 위해 최첨단 쎄타Ⅰ가솔린 엔진을 장착한 2010년형 뉴카렌스 가솔린 모델을 추가했다. 쎄타Ⅰ엔진이 장착된 가솔린 모델은 최고출력 151마력, 최대토크 19.8kg·m을 달성해 강력한 엔진 성능을 자랑하며, 탁월한 가격 경쟁력까지 갖추었다. 

‘GX 패밀리 트림’은 GX 최고급 사양에 동승석 에어백, ABS, 후방주차 보조시스템 등 안전 사양과 카멜 베이지 시트를 적용했으며,‘GLX 패밀리 트림’은 GLX 고급·최고급 사양에 액티브 헤드레스트, VDC, 후방주차보조시스템, 카멜 베이지 시트를 적용하는 등 첨단 안전사양들이 대거 적용된 모델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입할 수 있도록 했다.

친환경 LPI 엔진을 장착한 뉴카렌스는 LPI 모델의 경우 최고출력 141마력, 최대토크 19.0 kg·m이며 연비는 8.6km/ℓ(자동변속기 기준)이다.

기아차 관계자는 “카렌스는 1999년 첫 출시를 시작으로 실용성·경제성·스타일 등 세 박자를 갖춘 미니밴으로 오랫동안 사랑 받아 왔다”며 “경쟁력 있는 가솔린 모델을 추가하고, 고급스러워진 내외관 스타일은 물론 안전성을 강화한 패밀리 트림의 신설로 2010년형 뉴카렌스는 더 큰 인기를 모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2010년형의 뉴카렌스 가격은 A/T기준 ▲2.0 LPI 모델이 1,715만원~2,208만원 ▲2.0 가솔린 모델이 1,635만원~2,128만원이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desk@egn.kr]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