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봉사단 24명과 도전문화탐방단 20명

[조은뉴스=김종현 기자]  대구대학교 학생들이 여름방학을 맞아 해외봉사와 문화탐방에 나선다.

대구대 해외봉사단 ‘힘내라오’와 도전문화탐방단 ‘애몽’ 등 학생 44명은 24일 경산캠퍼스에서 해외봉사와 문화탐방의 성공적인 활동을 다짐하는 발대식을 했다.

이날 행사에서 학생들은 해외로 떠나기 전 준비사항을 점검하고, 단체서약을 통해 활동 의지를 다졌다.

오는 30일부터 다음달 11일까지 라오스 타파밧 지역으로 파견되는 해외봉사단 24명은 현지 교육 환경 개선을 위해 학교 지붕과 책걸상 수리, 벽화그리기 등 봉사활동을 펼친다.

현지 아이들을 대상으로 한국어, 한국동요, K-POP, 사물놀이, 태권도 등 다양한 한국 전통문화를 소개하면서 현지 주민과 국경을 뛰어넘은 우정도 쌓을 계획이다.

도전문화탐방단 20명도 다음달 3일부터 10일까지 몽골 지역에 파견돼 오지탐험과 극기체험에 나선다. 이들은 테를지 북드항산 등반, 엘승타사르하이 사막 트레킹, 유목민 체험 등 몽골의 대자연과 전통 문화를 경험하며 견문을 넓힌다.

김덕진 대구대 총장직무대행은 “사랑ㆍ빛ㆍ자유의 건학정신으로 설립된 대구대가 전 세계에 사랑과 나눔을 실천하는 데 학생 여러분이 첨병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며 “안전하고 건강하게 활동을 잘 마치고 돌아오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