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안의 숨은 열정을 깨우는 도전!


[조은뉴스=이준철 기자]  인천산곡남초등학교(교장 김동래)에서는 2014년 6월 2일(월) 컨설팅장학 워크숍을 개최하였다. 북부교육지원청 컨설팅장학 강사 지원으로 이루어진 워크숍은 ‘내 안의 숨은 열정을 다시 깨우는 도전! 2014 수업연구발표대회’라는 주제로 수업 전문가로서 교사의 교육력 향상을 위한 다양한 활동이 진행되었다.

강사로 나온 인천산곡초등학교 신연옥 교감은 ‘이름난 학교는 교장이 만들고, 좋은 학교는 교감이 만들고, 훌륭한 학교는 교사가 만든다.’고 언급하며 ‘교사로서 가르치는 일에 전문가가 되자’고 강조하였다.

전교원이 참석한 워크숍은 수업 모형 선정에서 정리단계와 평가에 이르기까지 단계별로 예시자료를 통해 우수 사례를 공유하며 각 학년별 교과별로 직접 작성하고 비교하는 과정으로 진행되었다.

인천산곡남초등학교는 창의인성교육역량강화를 위해 연간 계획을 세워 매월 1회 연수를 실시하고 있으며 지난 5월에 인천용현초등학교 김석봉 교감을 강사로 초청하여 ‘학급교육과정 재구성’을 주제로 연수를 실시한 바 있다.

김동래 교장은 “2011년부터‘담임교사 행정업무 제로화’를 실험적으로 운영하는 본교에서 교원의 업무 경감으로 인한 에너지를 학생들의 인성교육과 학습지도에 쏟고 있으며 이번 워크숍도 그 차원에서 진행된 것”이라 전제하고, “많은 교사들이 수업연구발표대회에 참여하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이라며 적극적인 지원을 약속했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