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은뉴스=온라인팀] 김창완밴드가 첫 정규 음반 '버스(Bus)'를 최근 발표했다.

이번 음반은 지난해 11월 발표한 미니 음반 '더 해피스트(The Happiest)'에서 보여준 따뜻한 사운드의 연장선에 있다.

지난 음반과 마찬가지로 밴드 멤버들이 스튜디오의 한 방에 모여 전곡을 합주하며 원테이크 레코딩(연주와 보컬이 곡 전체를 한번에 녹음하는 방식)으로 녹음했다.

전작에서 사운드 디렉팅을 맡았던 나카무라 소이치로가 레코딩부터 후반 작업에 이르기까지 한 사람의 멤버처럼 참여해 김창완밴드의 음악 색채를 더욱 뚜렷하게 했다.

'버스'에는 따뜻한 멜로디와 구수한 가사를 지닌 곡들과 강한 록이 고루 섞여있다. 두 트랙에 나눠 담은 타이틀곡 '굿모닝'은 푸념하는 노랫말과 대비되는 제목이지만 좌절보다 희망, 웅크림보다는 새로운 바람을 노래한다.

첫 트랙 '내가 갖고 싶은 건'과 마지막 곡 '결혼하자'는 소박한 사운드의 기타와 피아노의 하모니가 어우러져 여유로운 소리를 감상할 수 있다.

'아이쿠'와 '너를 업던 기억'은 일상을 읊조리듯 노래하는 1인칭 화자의 고백이 관조적으로 다가온다.

'29-1'은 첫눈에 반한 여자 때문에 잠 못 이루는 주인공의 황망한 심정이 격렬한 사운드에 녹아있는데 간주의 키보드 솔로가 인상적이다.

김창완밴드의 연주를 제대로 맛볼 곡은 '삐에로와 광대', '그땐 좋았지'다. 그 중 '삐에로와 광대'는 연주곡으로 멤버 하세가와 요헤이의 기타로 시작돼 김창완의 기타가 바통을 이어받아 소리가 변주한다.

이들은 새 음반 출시를 기념해 10월28일부터 11월1일까지 서울 충무아트홀 중극장 블랙에서 기념 콘서트 '테이크 어 버스'를 개최한다.

한편 3형제 그룹 산울림의 리더인 김창완은 지난해 김창익의 사망 이후 "막내가 없는 산울림은 더 이상 무의미하다"며 산울림 이름으로 활동하지 않는 대신 산울림 음악이 가진 진취성, 미래 지향성을 계승한 김창완밴드를 결성했다.

기사제공 및 보도자료[news@egn.kr]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