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인기 패션 상품 분석해 보니 나들이 및 캐주얼 코디 가능한 제품 판매 늘어

[조은뉴스=조서현 기자]  4월 완연한 봄을 앞두고 간절기에 입기 편한 패션 아이템들이 인기를 얻고 있다. 온라인종합쇼핑몰 롯데닷컴(www.lotte.com)에 따르면 본격적으로 날씨가 따뜻해지면서 맨투맨 티셔츠, 재킷, 데님 등의 아이템 들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롯데닷컴 집계결과 3월 1일부터 20일까지 유니섹스 캐주얼 카테고리 판매 ‘BEST 5’ 상품으로 맨투맨 티는 1위와 4위에 선정됐으며, 작년에 이어 꾸준히 인기를 이어가고 있는 데님상품은 3위, 간절기에 입기 좋은 재킷과 야상 점퍼는 각각 2위, 5위를 차지했다.

특히 기본 재킷을 포함한 트렌치코트, 카디건 코트 등 다양한 아우터 제품이 인기를 얻은 것으로 나타났다. 3월 들어 아우터의 판매율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43%나 증가했으며, 데님 상품군 역시 전년 동기 대비 판매율이 118%나 늘어난 것으로 확인됐다.

롯데닷컴 백화점팀 정유선 MD는 “작년 이 시기의 경우 야상 점퍼가 아우터 판매 대부분을 차지했다면 올해는 날씨가 일찍 따뜻해지면서 재킷, 가디건, 등 다양한 봄철 아우터가 인기를 얻고 있다”며, “특히 맨투맨 티셔츠와 데님패션의 판매율 역시 작년 동기대비 높은 판매 추이를 보이며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롯데닷컴에서는 오는 4월 6일까지 올봄 시즌 인기 아이템을 판매하는 ‘영 플라자 페스티벌’을 진행 중이다. 본 행사를 통해 봄철 패션 상품을 알뜰한 가격에 만날 수 있다. 이 뿐 아니라 ‘익스프레스 샵’을 통해 오후 3시까지 결제 완료 시 경우 롯데닷컴 물류센터에서 당일 출고된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