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이 달에 도착하던 역사적인 그 날, 진실의 세계로 통하는 문이 열렸다

 



[조은뉴스=연예타임즈]  CJ문화재단의 신인 공연 창작자 지원 프로그램 ‘2013 크리에이티브마인즈_연극’ 두 번째 작품 연극 <아폴로 프로젝트(작_김상호, 연출_이래은)> 본 공연이 오는 2월 6일(목)부터 11일(화)까지 대학로 아트센터K 네모극장에서 막을 올린다.

 


조광화, 배삼식 예술감독부터, 이래은 연출, 배우 김승언, 이미라, 김유진, 김대현, 박재현, 정현준까지 신뢰감 높은 창작진들이 함께 모인 연극 <아폴로 프로젝트>는 ‘인류의 달 진출’이라는 세계사적 사건과 ‘대한민국의 굴곡진 근대사’를 아이들의 눈을 통해 그리는 작품이다.


1969년 경상도 어느 산골 마을에서 1980년 5월 광주로 이어지는 시간적, 공간적 배경은 작품 속 갈등과 사건의 발화점으로 큰 역할을 한다. 1969년 아폴로 11호가 달에 착륙하던 날 처음 만나게 된 동갑내기 친구 동수, 명철, 상화, 지영. 씁쓸한 이별 후 10년 만에 재회한 이들은 10년 전 달 착륙에 대한 음모와 억압의 시대에 대한 의문을 함께 나누기 위해 라디오 방송을 시작한다. 평범한 열아홉 청춘이 역사와 시간 속에서 고민을 시작하고 스스로의 행동을 시작하는 순간, 이들은 각자의 삶에 주체가 되고 한 단계 더 성장했음을 작품은 이야기하고 있다.


신예 김상호 작가와 실력파 여성 연출 이래은이 만나 탄생한 연극 <아폴로 프로젝트>는 다중의 스토리텔러가 이야기를 이끌어가는 구성으로 관객들의 상상력을 자극한다. 책상과 의자가 주가 되는 독특한 무대 구조와 소품의 활용 역시 작품의 흥미로움을 더한다. 한편, 등장인물들의 사투리는 입체감 있게 캐릭터를 살리고 추억의 가요들은 관객들의 감성을 적신다. 여기에 김승언, 이미라, 김유진, 김대현, 박재현, 정현준 등 연기파 배우들의 출연 또한 관객들의 기대를 더욱 높이고 있다.


연극 <아폴로 프로젝트>는 크리에이티브마인즈 연극부문 공모를 통해 최종 선종될 당시, ‘잠재적 관객 개발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라는 평가를 받았다. 크리에이티브마인즈 예술감독 조광화 연출은 “희곡을 읽으며 무대가 어찌될지 너무나 궁금하여, 궁금하면 다음 장을 넘겨야만 하듯, 이 작품을 선정하였다. <아폴로 프로젝트>는 연습 과정에서 작품들이 눈에 띄게 발전하며 개성 넘치는 작품으로 거듭났다.”며 연극에 대한 애정을 보였다. 크리에이티브마인즈 예술감독 배삼식 작가 또한 “신인 작가인 김상호의 대본을 바탕으로 그들의 독창적인 시선을 담아내는 이래은의 노련한 연출력이 더해졌다. 앞으로도 더 발전할 작품이 될 것이라 기대된다.”는 평을 남겼다.


크리에이티브마인즈 연극 부문 공모에서 32:1의 경쟁률을 뚫고 선정된 연극 <아폴로 프로젝트>은 대한민국 최고의 연출, 극작가로 인정받고 있는 조광화, 배삼식 예술감독의 멘토링 지원을 받으며 작품 개발을 진행했다. 이번 2014년 공연 이후에도 참석한 공연 관계자 및 일반 관객의 리뷰를 반영하여 작품 개발을 지속해나갈 예정이다.


연극 <아폴로 프로젝트>의 티켓 판매 수익금은 전액 소외 아동과 청소년의 교육을 지원하는 CJ도너스캠프에 기부되어, 연극에 관심 있고 소질이 있는 아동과 청소년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예매문의 02-749-9037)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