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들께 “전진과 도약 향해 전진” 각오 전해

[(광주)조은뉴스=김현철 기자]   민족 최대 명절인 설날을 맞아 강운태 광주광역시장이 영상을 통해 신년 메시지를 전했다.

강운태 시장은 갑오년 새해를 맞아 자신의 홈페이지(누리집)에 “청마의 해처럼 빛나는 전진과 도약의 한 해가 되기를 바란다.”라며 영상 메시지를 올렸다.   


강 시장은 “광주광역시 개청 이래 최대 규모인 국비 3조원 시대를 활짝 열었다.”라며 “정부 전체 예산은 4% 성장인데 반해 광주에 배정된 예산은 25%로 가장 많이 성장했다.”라고 전했다.

강운태 시장은 이어 제2순환도로 관련 맥쿼리와의 행정소송 승소, 세계 최초 ‘워터햄머’ 방식으로 3502m를 뚫어 1조1000억원 규모의 시추기를 수출한 광주 중소기업을 소개하면서 “2014년은 더 크고 더 아름다운 일이 많을 것”으로 기대했다. 

특히 강 시장은 “2015년은 △광주-서울 KTX 개통 △아시아문화전당 개관 △광주유니버시아드 대회 개최 △세계디자인총회 개최 △빛가람 혁신도시 완성 등 세계 속의 광주로 우뚝 솟아 올라가는 결정적 전기가 될 것이다.”라며 “2014년 올 한해는 2015년으로 가는 징검다리해로, 2015년의 영광이 더 크고 아름답게 다가오도록 준비해야 한다.”라고 강조했다.

강 시장은 아울러 “세계 어디에 내놓아도 당당하고, 정의롭고, 건강하고, 풍요로운, 인권이 살아 숨 쉬는 광주 공동체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해 뛰겠다.”라고 각오를 다졌다.

강운태 시장의 영상 메시지는 시장실 홈페이지(누리집 www.gjmayor.net)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