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혜의 환경을 가진 '산청'을 반드시 세계최대의 한방도시로 만들겠습니다.

[조은뉴스=김주경 기자]  3만6천여명의 인구가 모여사는 산청군(山淸郡). 풍경 좋고 깨끗한 물이 흐르는 계곡이 있어 한적하기만 한 이 이 산청에 새바람이 일고 있다. 산청이 한방약초 산업의 메카로 대한민국에서 세계로 발돋움하고 있기 때문이다.


산청군은 지난 2013년에 세계전통의약 엑스포를 성공적으로 치러내면서 명실공히 한의학의 메카로 자리잡으며 세계적인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산청군도 다가오는 6월 지방선거를 앞두고 열기가 뜨겁다. 현 이재근 산청군수가 3선을 앞두고 불출마를 선언하며 여러 명의 후보자가 자천타천으로 군수직을 향해 발빠른 행보를 보이고 있다. 많은 후보들 중 산청 출신으로는 유일하게 산청 군수직에 도전장을 낸 이종섭(57) 후보가 있다.

그는 산청군이라는 작은 지역에서 태어나고 자랐지만 꿈을 심어준 고향이기에 마지막을 이곳에서 마무리하고 싶다는 소박한 꿈을 전했다. 보다 많은 사람을 위해 일하고 싶다는 꿈을 실현코자 중앙무대에서 더 많은 시간을 보내고 활동을 해 왔다. 연세대 공학대학원에서 도시계획을 전공하고 공학석사 학위를 받고 당시 국내 최대 기업 중 하나였던 ㈜대우건설에 근무하면서 건축전문가로의 이름을 알렸다. 대우건설에서 당시에는 생소했던 개발사업부란 신설조직을 이끌며 전국을 주무대로 건설개발의 붐을 조성하는데 기여해 왔다. 대우건설의 핵심 일원으로 12년이라는 긴 시간 동안 묵묵히 기업발전에 기여해 왔다.

뿐만 아니라 모교 연세대학교 재단에서 20여년간 이사로 재직하면서 학교의 재정확보에 크게 기여해왔다. 300만평의 연세대학교 재단토지를 관리할 뿐 아니라 재단의 수익사업을 확충하기도 했다. 특히 독지가들의 기부토지를 관리, 개발하는 등 재단의 사무 및 사업부처를 이끌어오며 교육 분야의 재정확충에 탁월한 수완을 발휘해 왔다.

이 후보는 "엑스포 행사를 위해 만들어진 시설들은 향후 관리가 더 중요하다 보며. 엑스포를 위해 지어진 많은 시설들은 산청군민의 소득과 삶의 질 향상을 휘해 활용되어야 한다"고 전했다.


이 후보가 자신있게 내세우고 있는 정책 중 동의보감촌의 엑스포시설에 국내 유수의 병원인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부속병원인 세브란스 병원과 연계해 '연세대학교 세브란스병원 힐링센터, 국내최고의 치유센터'를 만들고자 하는 야심찬 포부를 전했다. 세브란스병원에서 수술, 항암치료, 약물치료를 받은 분들이 공기 좋고 물 좋은 "산청" 힐링센터에서 몇주간 휴양을 하며 건강을 회복하고, 이후에도 힐링센터 내의 진료시설을 통해 진료를 받을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이 말은 굳이 서울의 큰 병원까지 가지 않아도 산청에서 큰 병의 진료와 치료를 받을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하며 나아가서는 인근지역의 환자들도 산청으로 유입되며, 산청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힘이 될 것으로 보고 있다. 특히 산청군민들에게는 힐링센터에서 치료를 받을 때 우선순위로 두어 치료비용의 부담을 대폭 완화할 계획이라 전했다.

이 후보는 30여 년간 사회 생활 하며 가장 가슴에 와닿는 일이 하나 있다고 한다. 연세대 산하에는 의대부속병원 세브란스병원이 있다. 10여년 전 "산청군 공무원 한 분이 급히 전화를 해오며 산청군 관내 급한 위암환자가 있는데 가정형편 때문에 치료를 할 수가 없다고 전해왔다. 딱한 소식을 접한 이 후보는 "환자를 연세대학교 세브란스 병원으로 모시고 위암수술을 진행했다고 한다. 당시 수술비와 치료비는 세브란스병원의 사회사업비로 모두 처리해 치료에 대한 부담없이 누군가의 건강을 찾아드린 점이 가장 기억에 남는다고 한다.

이종섭 후보는 내 꿈을 만들어주고 찾아주었던 고향 산청에서 마지막으로 산청군민을 위해 의미있는 일을 하겠다는 굳은 의지로 산청군수에 출마했다고 전했다.지금도 산청군민들 중 일 주일에 한두명은 세브란스 병원에서 치료와 수술을 받을 수 있도록 병원과 연결하고 있으며 가정이 어려우신 고향분들은 임상치료 등의 방법을 통해 병원비용을 해결해드리고 있다.

마지막으로 이 후보는 2014년 갑오년 말의 해에, 힘차게 내딛는 청마처럼 산청군이 한층도 도약하는 한 해이며 오는 6월 산청군의 올바른 발전을 위해 헌신하는 자세로 열심히 노력하겠다는 강한 포부를 내비쳤다. 아울러 천혜의 환경 산청에 힐링센터를 유치해 세계최대의 한방도시로 만들 것임을 강조했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