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음 송어낚시와 맨손 송어잡이, 화이트푸드 페스티벌도 이어져


[조은뉴스=유지훈 객원기자]  제3회 무주남대천얼음축제가  지난 10일 막을 올리는 가운데 11일 오후 2시에는 남대천 송어낚시터 수상무대에서 개막식이 펼쳐졌다.

무주읍행사추진위원회가 주최 ·주관하는데 열리는 제3회 얼음축제 개막식은 지역주민들을 비롯한 관광객 등이 참석한 가운데 기념식이 마련된다.

제3회 무주남대천얼음축제는 금일부터 오는 19일까지 개최될 예정이며, 무주교와 반딧불시장 인근에 마련된 송어낚시터에서 송어낚시(10:00~17:00 / 주중 1만 원, 주말 1만 2천 원)와 맨손으로 송어잡기(14:00~15:00 / 주말 1만 2천 원)를 즐겨볼 수 있다.

행사장 인근에는 송어식당이 마련돼 잡은 송어를 싱싱한 회와 숯불구이로 맛 볼 수도 있으며, 섶다리와 얼음터널, 빙벽이 설치돼 색다른 볼거리를 선사할 예정이다.

무주읍행사추진위원회에서는 송어낚시와 맨손송어잡기를 즐기는 유료 고객들에게 무주사랑상품권 5천 원권을 증정한다고 밝혔다. 무주사랑상품권은 입장료의 일부를 상품으로 돌려주는 것으로 반딧불장터 등 무주군 관내는 물론, 축제장 내에서도 현금처럼 사용이 가능해 관심을 모으고 있다.

무주읍행사추진위원회 관계자는 “온화한 날씨 탓에 제대로 된 얼음축제를 하지못해 아쉬운 마음이만 그동안 기다리셨을 관광객 여러분과 주민들을 위해 정성으로 준비했다”며, “송어를 잡는 재미와 현장에서 잡은 송어를 먹는 즐거움, 그리고 아름다운 무주의 명소들을 둘러보는 기회를 가져보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무주남대천얼음축제가 열리는 기간 동안 무주반딧불시장에서는 화이트 푸드 페스티벌이 개최된다. 화이트 푸드 페스티벌은 ‘눈과 얼음, 흰색 음식’이 소재가 되는 음식축제로 먹을거리 부스에서는 천마, 호두, 더덕, 도라지, 마늘과 양파, 감자, 무, 양배추, 인삼, 반딧불 쌀 등을 재료로 해서 요리한 호두정과와, 더덕 약초라떼, 버섯피자, 무밥, 감자죽, 약초 순대 등을 맛볼 수 있으며, 날마다 정오부터 오후 1시 30분까지는 아카펠라와 통키타 공연을, 별도의 체험부스에서는 퀼트와 목공예, 도자기, 클레이아트 등을 체험해볼 수 있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