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은뉴스=온라인뉴스팀]  충청남도는 10일 도청 소회의실에서 ‘충청남도 사회단체 보조금 정산·평가 심의위원회’를 개최하고 지난해 실시한 114개 사회단체 보조금 지원 사업에 대해 심의를 실시했다.

이날 심의위원회에서는 시민단체 관계자와 대학 교수 등 전문가로 구성된 10명 위원이 참석해 ‘충남스카우트 국제교류 활동사업’ 등 지난해 지원한 114개 사업에 대한 심의를 가졌다.

심의위원들은 사전 배포자료를 면밀 분석해 보조금 사용 목적외 전용여부, 사업의 지속가능성, 파급효과, 회계처리 절차 등 보조금 집행상황을 꼼꼼히 따져 물었다.

특히 이날 심의에서 강윤정 천안NGO센터 사무국장은 사업추진체계 및 일부 단체의 단순 반복적 사업시행과 보조 사업의 자부담 사업 연계성 등을 면밀히 검토하면서 평가에 소외계층의 참여비율을 반영해 줄 것을 주문했다.

이번 심의 결과는 2014년 사회단체보조금 심의에 반영하는 한편, 우수사업은 지원을 확대하고 부진사업은 지원을 축소하거나 중단할 계획이다.

도 관계자는 “이번 심의위는 보조사업 추진에 투명하고 적법한 집행절차 정립과 객관적이고 효율적인 보조금 제도 운영을 위해 실시됐다”며 “앞으로도 도는 지속적인 현장 방문을 통해 사회단체 보조사업에 대한 지도·점검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