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조은뉴스=이재훈 기자]  부산시는 평소 시정발전과 이웃을 위해 희생, 봉사해온 모범시민을 발굴해 따뜻하고 건강한 사회분위기를 조성하고 수범사례를 널리 홍보하기 위해 '2014년도 모범선행시민'을 발굴 표창한다.

추천 대상자는 △홀몸노인, 저소득청소년, 노숙자, 실직자 돕기 등 대가없이 이웃사랑을 실천하거나 불우이웃을 위해 헌신 봉사한 시민 △세계도시 부산 만들기, 내사랑 부산 운동, 지역사회를 위한 봉사 활동 등 시민 복리증진과 시정 발전에 크게 기여한 시민 △사건․사고 및 재난발생시 구호활동에 앞장선 시민 △지역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끼쳐 상을 받기에 적합하다고 판단되는 시민으로서 추천일 현재 부산에 주소를 둔 시민이면 가능하다.

단, 형사처벌 등을 받은 자, 산업안전보건법에 의한 산업재해 등과 관련해 명단이 공표된 사업장과 그 임원, 공정거래관련법 위반 법인 및 그 임원, 사회적으로 지탄을 받는 자 등은 추천대상에서 제외된다.

후보자는 1차는 2월 3일, 2차는 5월 30일, 3차는 10월 31일까지 전 부서 또는 각 자치구․군, 기관․단체 등으로부터 추천받는다. 이후 부산시인사위원회의 심의를 통해 수상자를 결정하며 추천서류는 부산시 자치행정과(☎888-3517)로 접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