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은뉴스=이승연 기자]   이명박 대통령은 28일 전남 고흥군 나로우주센터를 방문하여 항공우주연구원 이주진 원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의 노고를 격려했다.

이 대통령은 한국형 발사체 나로호(KSLV-1)의 정상궤도 진입 실패와 관련, "지혜로운 자는 실패를 통해 다시 큰 성공을 거두고 지혜롭지 못한 사람은 실패를 통해 좌절하게 된다"고 말했다.

또한 "국민들도 아쉽게 생각하지만 반은 성공했다고 생각한다"면서 "반의 성공을 통해서 완전한 성공의 희망을 갖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 대통령은 국내 기술진에 대해 "열악한 조건에서 시작했고 큰일을 치렀다는 점에서 상당한 긍정적 측면이 있다"고 평가했고, 러시아 측에 대해서도 "한편 감사하다는 마음을 갖고 있다"고 사례했다.

이후 나로호 개발 관계자들이 이 대통령에게 나로호의 정상궤도 진입 실패 원인과 향후 추가발사 계획 등을 보고했으며 이에 이 대통령은 "희망을 잃지 말고 해 달라"면서 "내년 봄철 꽃피는 좋은 계절에 국민에게 좋은 소식 전해주기 바란다"고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이 대통령의 이날 나로우주센터 방문은 지난 6월11일 준공식 참석에 이어 두 달여만으로, 안병만 교육과학기술 장관, 김덕룡 국민통합특보, 이성준 언론문화특보, 정진곤 청와대 교육과학문화 수석, 박형준 홍보기획관 등이 수행했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gn.kr]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