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은뉴스=온라인뉴스팀]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대전사회복무교육센터는 지난 17일 대전센터 직무교육장에서 우수 외래강사와 현장 실습기관 관계자, 사회복무요원이 참석한 가운데 간담회를 개최했다.


워크숍에서는 2013년 한 해 동안의 교육운영 실적을 평가하고, 2014년 직무교육을 보다 효과적으로 운영하기 위한 자리로 마련되었다.

우수 강사와 우수 현장실습기관 관계자들의 강의기법과 실습지도에 관한 노하우를 공유하였으며, 직무교육 중 모범교육생으로 구성된 사회복무요원의 교육 참여 소감을 나누며 직무교육의 발전방안을 의논하였다.

정현우(러너웨이 대표) 강사와 “긍정의 대화법과 스팟기법 활용”이라는 주제로 대화의 주요 기술과 스팟을 활용한 주의집중 활용방법을 교육하는 시간도 가졌다.

아울러, 12월 19일 보건복지부와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이 주최하는 우수 외래강사에는 대전의 곽영수(성애노인요양원 원장) 강사가 선정되었으며, 현장실습기관은 대전광역시립체육재활원이 선정되어 우수 현장실습기관 인증현판을 수여받을 예정이다.

대전센터 이국재 센터장은 “2013년도 한 해 동안 사회복무요원 직무교육을 위해 수고해 주신 외래강사와 현장실습기관 관계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2014년도에도 건강하고 가슴이 따뜻한 사회복무요원이 양성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협조를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