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은뉴스=연예타임즈]  국내 최정상급 미디어아트 팀 태싯그룹이 정기공연을 개최한다.

 

 
태싯그룹은 오는 21일과 22일 양일에 걸쳐 국립현대미술관, 멀티프로젝트 홀에서 공연한다.

 
태싯그룹은 테크노뮤지션 가재발(본명 이진원)과 전자음악가 장재호 2인으로 구성된 미디어 아트 공연팀이다.


이번 공연에는 그레이코드라는 이름으로 활동해온 미디어 아티스트 조태복이 객원으로 합류해 ’Six Pacmen’, ‘LOSS’ 등의 신작이 포함된 ‘태싯. 퍼폼(tacit.perform)[3]’ 공연을 펼친다.
 
 
지난 5년간 지속적으로 경계와 접점에 대해 질문을 던지고 있는 태싯그룹은 사운드와 영상을 통해 서로 공존하기 어려운 요소들에 대한 독특한 작품들을 발표해 왔다.

 
본 공연에서는 신작 ‘라이프 오브 사운즈(LOSS: Life of Sounds)'를 통해 연주자가 없는 공연, 미술관에서 펼쳐지는 공연을 통해 경계에 대한 새로운 질문을 던질 예정이다.

 
태싯그룹은 2011년에는 덴마크 '아르후스 페스티벌'에 헤드라이너로 출연했으며, 2012년 링컨 센터와 시카고 현대 미술관에서 공연해 큰 주목을 받은 바 있다

 

공연의 세부 사항은 태싯그룹 홈페이지(www.tacit.kr)와 국립현대미술관 홈페이지(www.mmca.g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