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사·문화 탐방 1일 추천 관광코스’ 방문

[조은뉴스=온라인뉴스팀]  세종특별자치시(이하 세종시, 시장 유한식)가 오는 3일 세종시 블로그기자단을 초청, 역사·문화 탐방 1일 추천 관광코스 발굴을 위한 팸투어를 실시한다.


이번 팸투어 참여 블로그기자 16명은 총 12개의 주제 가운데 각각 1~2개씩을 선택, 다양한 블로그 콘텐츠를 작성하게 된다.

블로그기자단은 ▲운주산 산성길 ▲비암사 ▲도깨비도로 ▲뒤웅박고을 등 세종시의 역사와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주요 명소를 방문, 아름다운 가을 모습을 촬영해 포스팅*할 예정이다.
* 포스팅(posting)이란 블로그에 사진·영상 등을 활용하여 콘텐츠 기사를 만들어 게시하는 행위를 지칭함.

제작된 블로그 콘텐츠는 세종시 공식블로그(sejongstory.kr), 페이스북(facebook.com/sejongstory), 트위터(@happysejongsi) 등 뉴미디어 매체를 통해 전국에 소개될 계획이다.

세종시는 지난 7월 블로그기자단을 초청, 예정지역의 건설현황을 탐방하고 생생한 현장모습을 소개하여 큰 관심을 모은 바 있다.

유한식 시장은“대부분의 관광객이 쌍방향 소통매체인 블로그 통해 관광명소를 검색 후 방문하고 있다”며 “명품도시로 거듭나고 있는 세종시의 숨은 관광명소가 시민 블로그기자단을 통해 상세히 소개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