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은뉴스=오재현 기자] 시립서울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박춘선)은 한겨레사회정책연구소와 함께 ‘2013 장애인식개선 UCC 공모전’을 개최한다.

 

 

 

 

 장애인식개선 공모전 참가를 통해 많은 사람들이 장애 및 장애인에 대해 올바르게 이해하고, 영상 시대에 맞는 장애인식개선 콘텐츠 확대를 위해 마련된 이번 공모전은 교육부, 공익사단법인 한국통합교육연구회, 아람건설(주) 후원으로 진행되며 중학생, 고등학생, 대학생, 일반인 등 장애인식개선 관련 영상 제작에 관심이 많은 학생 및 일반인이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참가를 희망하는 사람은 시립서울장애인종합복지관 홈페이지(www.seoulrehab.or.kr) 공지사항 또는 블로그(http://majung1982.blog.me) 내 UCC 공모전 게시판 접속 후 참가신청서를 내려 받은 후 메일(nowucc@naver.com)로 신청서 및 응모작을 제출하면 된다.

 응모 작품 접수는 11월 6일(수)까지이며, 선정작은 11월 중순에 주최 측 홈페이지 공지 및 개별 연락을 할 예정이다. 특히 올해는 일반부와 중고등부로 나누어 시상하며 일반부 대상 1명에게는 한겨레신문사장상 및 상금 200만원, 중고등부 대상 1명에게는 한겨레신문사장상 및 상금 100만원을 수여하며 일반부, 중고등부 각각에게 최우수상(각 1명), 우수상(각 1명), 가작(각 3명)에게 상장 및 상금을 수여할 예정이다.

 이 행사를 주관하고 있는 박춘선 서울장애인종합복지관장은 “올해 공모전은 2008년, 2011년 2012년에 이어서 4회 째 맞이하는 공모전이다. 영상을 만들어 가는 과정은 장애와 장애인에 대해 올바르게 생각하는 값진 경험될 것이다. 이런 경험에 함께하고, 창의적인 시선이 돋보이는 작품들이 많이 출품되길 빈다.”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시립서울장애인종합복지관 1982년 개관한 이래로 장애인식개선 관련 영상 및 도서 콘텐츠를 제작하여 보급하고 있으며, 이번 공모전 수상작 역시 DVD 제작 및 복지관 유튜브 채널(www.youtube.com/1982scrc)을 통해 누구나 시청 가능도록 할 예정이다.

 공모전에 대한 응모방법 문의는 서울장애인종합복지관 홈페이지(www.seoulrehab.or.kr) 및 공모전 블로그(http://majung1982.blog.me) 및 전화(02-440-5744)로 하면 된다.

출처: 서울장애인종합복지관 http://www.seoulrehab.or.kr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