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끼리 나눔의 가치를 되새겨보는 축제의 장 펼쳐질 예정

한밭나눔대축제 포스터

[조은뉴스=온라인 뉴스팀]  대전시는 10월 5일  서대전시민공원에서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한 ‘2013 한밭나눔대축제’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화려한 개막식과 함께 '복지만두레 꾸러미 만들기', '재능나눔 공연', '행복나눔 사회서비스 발표회', '나눔천사 걷기대회' 등 온 가족이 나눔의 가치를 되새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특히 개막식 ‘복지만두레 나눔 꾸러미 만들기’에서는 취약계층을 위한 생필품을 전달하고 나눔에 대한 시민의 생각을 담은 조형물 퍼포먼스가 펼쳐진다. 또 청소년을 위한 레크레이션 ‘교육만두레 어울마당’과 댄스 스포츠, 힙합 등 지역 문화예술인의 재능나눔 공연과 복지서비스 제공 기관의 재능발표회 등도 있을 예정이다.

 

그 외 부대 행사장에 마련된 지역나눔체험존, 사회공헌체험존, 사회서비스체험존, 푸드뱅크체험존, 지역자활체험존 등에서는 관내 사회복지서비스 관련 정보를 한 눈에 살펴볼 수 있다. 이 밖에 부대행사로 통기타 연주, 팬플롯 공연, 연극 갈라쇼, 전통놀이 체험, 케이크 만들기, 먹거리 마당도 열린다.

대전시는 이번 행사 후원금을 지역 내 저소득 취약계층에게 김장 20만 ㎏, 연탄 60만 장을 지원할 계획이다.
나눔의 소중한 가치를 일깨우는 이번 행사에 많은 참여 바란다.

궁금한 사항은 대전시 복지정책과(042-270-4623)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