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화마을운영, 공무원정보화능력경진대회에 이어 3관왕

광양시(시장 이성웅)는 지방자치단체 전자정부 추진 상황 점검을 통한 전자정부 서비스 수준 향상을 위하여 실시한 2007년도 지방자치단체 전자정부추진 평가에서 최우수 기관에 선정 되었다고 밝혔다.

이번 평가는 행정안전부에서 전국 16개 시도와 230개 시군구를 대상으로 총 5개부문 19개 지표에 의해 평가한 것으로 광역자치단체에서 각 최우수 , 우수기관 1개소와 기초자치단체인 시․군․구별 최우수 1, 우수 4개소를 선정하였으며 광양시는 정보화 신규투자 예산비율, 정보화교육수준 등 투입 변화관리 부문과 M-GOV 활용, 정보화 추진 우수사례, 보안수준 에서 높은 성적을 거두어 전국 75개 시 중에서 최우수의 영예를 안았다.

또한, 광양시는 지난 8월 전국 정보화마을 운영평가와 전남도 공무원 정보화경진대회에서도 최우수기관에 선정되어 명실공이 정보화부문에서 전국 최고임을 인정받았다.

이번에 선정된 우수기관은 행정자치부 장관상과 함께 재정인센티브(특별교부세)를 받게 된다.

한편, 광양시는 지역정보화 발전 전략계획인「2008∼2012 지역정보화촉진기본계획」수립과 산업체 u-지원 시스템 등 최첨단 정보시스템을 지속적으로 구축 하는 등 시민과 함께 만드는 꿈과 희망의 도시 건설을 위한 지역정보화 발전을 추진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