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은뉴스=온라인 뉴스팀]  ‘2013 경기축산G-Festival’이 27일부터 28일까지 이틀 간 고양 호수공원 꽃 전시관에서 개최 된다.

경기도가 주최하고 농협경기도지역본부가 주관하는 이 행사는 경기도産 우수 축산물 홍보 및 도시민 축산체험 등 도시와 농촌이 어울리는 한마당 잔치와, 품질 좋고 맛 좋은 경기 축산물을 소비자가 직접 맛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생산자와 소비자가 함께 공감하고 경기축산이 재도약 할 수 있는 계기를 만들고자 마련됐다.

9월 27일 ‘소비자의 선택, 경기축산으로 通한다’라는 슬로건 아래 개막식을 시작으로 ▲축산발전 기여 공로 축산농가 및 브랜드단체에 대한 도지사 표창수여 ▲2013년 경기도 한우경진대회 ▲아름다운농장사진전 ▲경기축산 G-Festival체육대회 ▲경기G마크 우수축산물 시식 및 할인 이벤트 등 다양한 시민 참여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또한, ▲문패만들기 ▲페이스페인팅 ▲도자기만들기 ▲쿠키앤클레이 체험 ▲병아리부화 생명체험 ▲우유로 만든 요리 전시회 및 우유 마시기 등 갖가지 체험 행사와 ▲눈썰미 퀸을 찾아라 ▲‘경기축산 OX 퀴즈’ 등의 경품행사 ▲색소폰, 사물놀이, 방송댄스, 채리나 미니콘서트 등 공연 프로그램도 준비돼 있어 가족단위 관람객이 함께 즐길 수 있다.

이 중 방문하는 시민들이 살아있는 한우를 직접 보고 느낄 수 있는 ‘2013년 경기도 한우경진대회’에서는 시·군에서 엄선된 우수 한우 102두를 한자리에 모아 한국종축개량협회의 엄격한 심사기준을 적용, 경기도 최고한우를 선발하게 된다.

특히, 알뜰장터에서는 행사기간 중 경기도에서 생산된 한우, 돼지고기로서 품질과 안전성을 도지사가 인증한 G-마크브랜드 우수축산물을 30% 이상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이 밖에도 ▲경기 축산물 G브랜드 홍보관 ▲시·군 및 축협지역 홍보관 ▲축산 관련업체 및 축산유관기관 홍보관 등을 운영해 도시 소비자와 축산농가간 이해도를 높일 수 있는 소통의 장이 마련돼 있다.

9월 28일 폐막식에서는 ‘2013년 경기도 한우경진대회’ 결과에 대한 부문별(경산우, 미경산우, 송아지 등 4개부문) 시상과 체육대회 점수를 포함한 종합우승시·군에 대한 우승기 수여식도 진행된다.

백학승 경기도 축산정책과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FTA 등 시장개방과 저성장으로 인한 경영수지 악화 등 대내·외적으로 어려움에 처한 축산농가에는 자신감 회복의 계기가 되고, 도시 소비자에게는 우수 축산물을 맛보고 체험하며 농촌을 이해하는 의미있는 만남의 장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