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은뉴스(경주)=박삼진 기자]   경주시새마을회(회장 김병태)에서는 경주실내체육관에서 2009년 8월 14일(금) 10:00부터 16시30분까지 새마을지도자협의회(회장 임영식), 새마을부녀회(회장 박삼희), 새마을문고(회장 유영태), 직공장협의회(회장 이동협)등 새마을지도자 1,000여명이 모여 『2009 경주시 새마을지도자 한마음 수련대회』와 『함께해요! 그린경주, 녹색새마을운동 선포식』을 개최했다.


이날 선포식은 국가의 미래 비전인 녹색성장에 대한 범국민적 공감대 확산을 위하여 ‘녹색새마을운동’을 21세기 새마을운동의 최우선 과제임을 천명하고, 범시민적 동참을 호소하며, 경주시 새마을가족의 실천의지를 다짐하기 위해 마련됐다.

경주시새마을회가 실천할 녹색새마을운동의 중점과제는 자전거타기와 에 너지 및 물 절약, 생활쓰레기 줄이기 등의 녹색생활 실천운동, 4대강과 하천살리기의 필요성 홍보활동 및 오염방지 지킴이활동과 행락객 쓰레기 되가져오기 운동 전개, 지구온난화 방지를 위한 대중교통 이용, 재활용 등 선진국형 생활문화를 정착해 나가는 것 등이다.

이와 함께 일선 새마을조직의 중추적 역할을 하고 있는 새마을가족들의 상반기 동안의 봉사에 대한 노고를 격려하고 새마을지도자 상호간 화합과 친목을 도모하는 한편 새마을운동의 정보교환과 효율적인 전개 방안을 모색하여 결속과 내실을 강화하고 2009 하반기 역점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한 공감대를 형성하고자 새마을가족이 모여 수련대회를 개최했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gn.kr]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