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일 오후 여수시민회관서 기독교.불교.천주교.원불교..박람회 개막전 1000일 의미부여한 시민퍼포먼스 연출

[조은뉴스(전남)=조순익 기자]   2012여수세계박람회 성공개최를 기원하고 박람회 개막 D-1000일을 기념하는 4개 종단 연합음악회가 오는 16일 오후 4시30분 여수시민회관에서 열린다.

14일 여수시에 따르면 기독교와 불교, 천주교, 원불교 등 여수시 4개 종단은 여수세계박람회 성공을 소망하는 4개 종단 신도들의 뜻을 모아 연합음악회를 개최한다.

특히, 이날 여수시는 연합음악회에 앞서 박람회 개막 전 1000일의 의미를 부여하는 다양한 퍼포먼스를 연출한다.

행사에 참석한 시민들은 사회자의 선창에 따라 의자에 비치된 퍼포먼스 타월을 펼쳐 들며 구호를 제창한다.

구호내용은 ‘세계박람회 성공개최를 위해 내가 먼저, 우리가 먼저, 다함께 참여합시다’이다.

또 시민회관 정면에 현수막 2개를 준비, 박람회 성공개최를 위한 시민들의 다짐글을 적는다. 다짐글이 적힌 현수막은 시청 현관에 전시, 시민들에게 공개할 예정이다.

2012여수세계박람회 D-1000을 기념해 박람회 유치 확정순간부터 현재까지 숫자로 보는 박람회 준비현황 및 시민들의 참여 모습을 영상물로 미리 제작, 시민들에게 선보인다.

이날 4개 종단 연합회 주관 음악회 레퍼토리는 아카페합창단(지휘 박철성) ‘기드온의 300용사’, 신혜인의 플루독주 ‘온 땅의 모든 만물’, 여수불교여성합창단(지휘 이은미) ‘바람부는 산사’와 ‘꽃향기 가득한 님’, 플룻과 가야금 이중주 ‘뱃노래’와 ‘사랑의 춤’, 가톨릭합창단(지휘 박영집) ‘평화의 기도’와 ‘그대 있는 곳까지’ 순이다.

이어 트리오 칼리오페가 ‘멘델스존 피아노 트리오 2, 4악장’을, 원음합창단(지휘 이은미)이 ‘일원의 미항여수’와 ‘우리 일찍 영산회상’을, 기악 4주중팀이 ‘패션’, ‘Fintan Walts’를 공연한다.

끝으로 여수시립합창단과 연합합창단이 ‘청산은 나를 보고’와 ‘우정의 노래’를 함께 부르며 대미를 장식한다.

오현섭 여수시장은 이번 연합음악회와 관련 “기도는 눈에 보이지 않지만 불가능한 일을 가능하게 만드는 엄청난 힘이 있기 때문에 박람회 개막을 앞둔 1000일 동안 보다 많은 기도로 박람회 성공의 기적을 반드시 만들어 주실 것이라고 믿고 있다”고 말했다.

여수시 4개종단 연합회는 여수성결교회 박세훈 목사, 석천사 주지 진옥스님, 천주교 문수동성당 임병태 신부, 원불교 여수교당 이전원 교무가 대표로 참여하고 있다.

음악회와 관련 자세한 사항은 한국음악협회 여수지부(☎061-654-3208)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2012여수세계박람회 1000일 前 기념행사로 4개 종단 연합음악회가 지난 10일 열릴 예정이었으나 '김대중 전 대통령의 위독함'으로 인해 무기한 연기한다고 9일 오후 밝힌바 있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gn.kr]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