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적의도서관, 1박2일 도서관 체험캠프 운영


[조은뉴스=채덕수 객원기자]  정읍기적의도서관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1박2일 도서관 체험캠프인 「도서관에서 하룻밤 자기」를 운영, 호응을 얻었다.

우리집 왕따인 아빠와 친해지다를 주제로 2일 오후 7시부터 다음날 오전 9시까지 진행된 이 캠프에는 선착순 모집된 초등학생과 아빠 50여명(20가족)이 참여했으며 자원활동가 5명도 함께 했다.

기적의 도서관은 “학생들만 참여한 작년 캠프에 비해 올해는 바쁜 일상으로 가정 내에서 점점 서먹해지는 아빠와 자녀를 함께 참여하게 함으로써 가족의 소중함을 깨달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해 프로그램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프로그램 참가자들은 6조로 조를 편성, 국악 배우기, 아빠와 자녀가 함께 하는 게임, 1박2일 동안 참여자들은 권장도서를 미리 읽고 참여하는 ‘도서관속 책 찾기’와 숨은 재주를 뽐내는 ‘장기자랑’, 특별이벤트 ‘요건 몰랐지’ 등 신나는 프로그램과 함께 ‘서가 사이에서 잠들기’ 등의 시간을 보냈다.

2학년 아들인 민현(동신초 2년)이와 함께 프로그램에 참가한 내장상동 박모씨는 “책과 더욱 가까이 할 수 있는 시간이기도 했지만 무엇보다 아이와 함께 프로그램을 하면서 아이를 더 잘 이해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매년 프로그램이 운영됐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한편 정읍기적의도서관은 앞으로도 1박2일 캠프를 더욱 알차고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마련하여 지속 운영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