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천 상류 LH 공사현장 방문, 우기철 수방대책 협의 예정


[경기(오산)장이준 객원기자]  경기 오산시(시장 곽상욱)는 여름 우기 철이 도래함에 따라 오산천 상류에서 진행중인 동탄2신도시 개발에 따른 오산천 범람 사전 예방 차원에서 오는 11일 동탄2신도시 LH공사현장을 방문한다고 밝혔다.

LH 공사현장 방문에는 곽상욱 오산시장, 도시정책국장, 재난안전과장, 환경과장, 생태하천과장 등 시관계자를 비롯해 송영만 도의원, 경기도 신도시개발과장 등이 동탄2신도시를 방문해 LH 동탄사업본부로부터 공사현황과 수방대책 등을 보고 받고 오산천 범람 대책을 논의 한 후 치동천, 오산천, 신리천 유역 등 현장을 둘러 보는 일정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현장방문의 주목적은 오산천 상류에서 진행중인 동탄2신도시 개발로 인해 폭우시 개발지역의 막대한 빗물과 토사 등이 한꺼번에 오산천으로 쏟아져 유입되는 일이 없도록 우기대비 수방대책을 점검하고 침사지, 저류지, 가배수로 정비사항 확인·점검을 통해 위험요소 사전제거와 미비점에 대한 보완으로 여름철 집중호우시 오산천 범람 피해 예방을 최소화하기 위해서이다.

시 관계자는 “오존층 파괴 등으로 인한 빈번한 기상이변이 따라 올여름에도 국지성 호우의 가능성이 매우 높다”며 “시와 LH공사, 경기도가 서로 협력해 동탄2신도시 개발에 따른 오산천 범람 피해 가능성을 최소화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