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파워 강화·콘텐츠산업 진흥 등 다양한 분야 업무 협력

[조은뉴스=온라인뉴스팀]  문화체육관광부와 미래창조과학부는 4일 오전 서울 상암동 누리꿈스퀘어에서 ‘창조경제 실현을 위한 상호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번 MOU 체결은 정부조직개편으로 디지털콘텐츠가 미래부로 이관됨에 따라 콘텐츠 관련 업무에 대한 미래부와 문체부 간 원활한 협업을 위한 것이다.


양해각서에는 창조경제 실현과 소프트파워 강화를 위한 추진과제 공동 발굴 및 2014 인천아시안게임, 국제전기통신연합(ITU) 전권회의 등 주요 행사의 성공 개최를 위한 상호지원 등의 협력방안이 담겨 있다.

특히 미래 먹거리 산업으로 주목받고 있는 콘텐츠 분야에서 제작 인프라를 공동 운영·활용하고, 제작·유통·마케팅을 공동 지원하는 등 콘텐츠산업 진흥을 위한 부처 간 협력이 강조됐다.

양 부처 장관은 양해각서 체결에서 한걸음 더 나아가 실질적인 업무협력을 강화해야 한다는 데 인식을 같이하고, 6월중 콘텐츠 진흥을 위한 계획을 합동으로 발표하는 방안에도 합의했다.

유진룡 문체부 장관은 “상상력과 창의력을 기반으로 하는 콘텐츠산업이 일자리 중심의 창조경제 실현을 위한 핵심 성장 동력으로서 그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범정부 차원의 체계적 지원과 협업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최문기 미래부 장관은 “콘텐츠산업을 통해 미래 먹거리와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할 수 있도록 세계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을 육성하고, 인프라와 시장 환경도 개선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