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을 품은 토피어리 만들기 활동 실시

[(경상)조은뉴스=손병순 기자]  통영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문재근)와 통영시건강가정지원센터(센터장 최태식)에서 공동주관하는 2013 통영시『가온 모두가족봉사단』의5월 활동이 지난 5월 4일(토) 오전 10시 30분부터 장애인복지시설인 자생원에서 실시되었다.

2013 통영시『가온 모두가족봉사단』은 지난 3월 발대식을 시작으로 4월부터 월1회 테마형 자원봉사 프로그램과 독거 어르신 댁 방문봉사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5월의 활동테마는 “우리는 언제나 사랑을 나누는 한 가족 『사랑을 품은 토피어리』”로 가정의 달 5월을 맞이하여 자생원 원생들과 가족봉사단이 한 가족으로 구성되어 다 함께 비누꽃 카네이션 화분을 만드는 시간을 가졌다.


참여한 가족봉사단원들은 원생들과 짝을 지어 활동하며 이야기를 나누는 동안 장애인에 대한 두려움과 거부감이 줄어들고, 원생들의 웃는 모습에서 함께 행복함을 느낀다고 했다.

자생원 관계자 또한 화창한 봄 날씨에 야외에서 토피어리 만들기를 하면서 원생들과 가족봉사단이 서로 화목하게 봉사활동을 하는 모습이 너무 좋았다고 이야기했다.

6월에는 또 다른 주제로 테마형 가족봉사활동이 진행 예정으로 부모와 자녀 모든 가족이 함께하는 보람되고 즐거운 토요일 봉사활동이 실시 될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