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스티벌 오! 광주-브랜드공연축제’ 5월 16일 개막

[(광주)조은뉴스=김현철 기자]  지역민의 문화갈증을 채워줄 뮤지컬, 연극, 무용, 퍼포먼스 등 명품 공연 의 향연이 오는 5월 시작된다. 광주광역시와 광주문화재단은 오는 5월 16일부터 6월 22일까지 총 38일간 빛고을시민문화관과 광주문화예술회관에서 ‘페스티벌 오! 광주-브랜드 공연축제’를 개최한다.

광주문화재단은 29일 히딩크호텔에서 ㈜페르소나 황근생 총감독, 에스알그룹 곽동환 본부장, 타악그룹 얼쑤 김양균 대표, 시립무용단 김유미 단장, 시립극단 박윤모 예술감독 등 출품 단체의 대표 및 예술감독들이 참석한 가운데 기자간담회를 갖고 ‘페스티벌 오!광주-브랜드공연축제’ 12개 작품의 주요내용을 설명했다.


이번 브랜드공연축제는 타지역 브랜드 3개, 광주지역 브랜드 4개, 시립예술단 브랜드 5개 등 총 12개 작품이 참여해 명품 공연의 진수를 선보인다. 빛고을시민문화관에서는 각 공연이 시작되기 전 지역 예술단체들의 모임인 ‘문화나무예술단’이 식전공연을 펼칠 예정이다.

*세계 주목받은 타지역브랜드 3개 작품

세계적으로 주목받은 공연 작품들이 지역민들을 찾아온다. <난타>, <점프> 등 한국적 비언어극의 대명사가 된 작품들을 연출한 최철기 사단이 만든 <비밥>은 일본 스시, 중국 누들, 이태리 피자 등 맛있는 음식에 비트박스, 아카펠라, 비보잉 등 여러 장르를 버무린 유쾌한 퍼포먼스 뮤지컬이다.

아리랑을 배경으로 한국전통 타악과 춤, 태권도, 비보이가 어우러져 한바탕 신명나는 무대를 연출하는 최소리의 <아리랑파티>도 참가한다. 2007년 초연 이후 2008년 에든버러 축제 초청, 2010광저우아시안게임 폐막식 초청, 2013년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 우수공연 선정 등 새로운 한류 작품으로 사랑받고 있다.

불멸의 고전 셰익스피어의 작품을 우리 전통의 미학과 연희 양식으로 풀어내 영국 에든버러 프린지축제, 베세토연극제, 영국 바비칸센터 공연 등 세계 각지에서 극찬 받은 극단 여행자의 <한여름밤의 꿈>은 명품 연극의 진수를 보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감동과 신명’지역브랜드 4개 작품

지역에서 꾸준히 사랑 받아온 공연들도 보다 큰 감동의 무대로 관객들을 맞이한다. ‘극단 푸른연극마을’의 <사평역-희망의 노래>는 70~80년대 산업화․민주화 과정에서 고단한 삶을 살았던 이들의 일상을 잔잔한 감동으로 보여줄 예정이다. 지난해 제21회 전국무용제 대통령상, 안무상, 연기상을 휩쓴 ‘김미선 무용단’의 <자메뷰(Jamais vu)>도 역동적인 춤사위를 선보인다.

가슴을 울리는 웅장한 타악 공연들도 무대에 오른다. 5․18의 시대적, 역사적 진정성을 되묻는 ‘풍물연희예술단 광대’의 감동 타악극 <광주 비나리/광주 판打志>, 화려한 퍼포먼스로 관객들에게 집단신명을 선사할 ‘얼쑤’의 <인수화풍(人水火風)>이 시민들을 기다리고 있다.


*다채로운 색깔 시립예술단 5개 작품

5개 광주시립예술단의 다채로운 작품들도 기대된다. 시립무용단은 비운의 국모 명성황후 일대기를 그린 발레 <명성황후>, 시립국극단은 판소리 심청가를 명품창극으로 재탄생시킨 창작 창극 <화무(化舞) 심청>을 무대에 올린다. 시립교향악단은 <베르디, 바그너 탄생 200주년 기념음악회>를 통해 베르디와 바그너의 주옥같은 명곡을 선보이고, 안톤 체호프의 희곡 ‘갈매기’를 원작으로 한 시립극단의 <뻘>, 청소년들의 무대를 향한 성장과정을 그린 시립소년소녀합창단의 음악극 <I was here>가 펼쳐진다.

시립예술단 5개 작품을 제외한 7개 작품은 R석 20,000원, S석 15,000원, A석 10,000원이고 인터파크(http://ticket.interpark.com)에서 구매 가능하다. 단체 20인 이상 30%, 50인 이상 50% 할인되고, 국가유공자 및 장애우의 경우 동반 1인까지 현장발권에 한해 5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문화나눔 실현을 위한 소외계층 초청도 계획 중이다. 시립예술단 5개 작품은 광주문화예술회관 홈페이지(www.gjart.com)에서 구입할 수 있고 학생 50% 할인 및 광주문화예술회관 회원 우대, 정기회원 추가 구매시 40% 할인을 받을 수 있다. 문의 062-670-7462, 062-613-8364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