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 6일~7일, 43개 체험공연전시 프로그램, 붓 드로잉 퍼포먼스로 개막


[(호남)조은뉴스=이길호 기자]  유달산 꽃 축제가 드디어 어제 6일 개막했다. 오늘 7일까지 이틀간 유달산과 로데오거리 일원에서 개최한다.

이번 축제 주제는 ‘희망나눔, 봄꽃으로의 초대’ 로 선정했다. 43개의 체험 및 공연 전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개막행사는 의식행사를 탈피하여 붓 드로잉 퍼포먼스로 시작했다. 서거라 서예가가 ‘2013 목포 유달산 꽃 축제’라는 문안을 작성하여 애드벌룬과 함께 하늘에 띄우면서 화려한 시작을 알렸다.


대표 프로그램은 ‘유달산 꽃 길 걷기’ 대회다. 걷기구간을 3개의 주제로 나눠 사회자 진행에 맞추어 진행했다.

유달산 주차장 입구에서 웰빙체육공원 구간을 ‘사랑의 꽃 길’로 정했다. 이 구간은 사회자 유도와 함께 ‘사랑합니다’를 외치며 걷는다.

웰빙체육공원 구간에서 달성공원 주차장 구간은 ‘행복의 꽃길’로 정했다.

이 구간은 다 같이 ‘목포스타일’에 맞추어 말 춤을 춘다.

달성공원 주차장에서 조각공원 구간은 ‘화합의 꽃길’로 정했다.

이 구간은 참여자 모두 손을 잡고 화합의 마음으로 꽃길을 걷게 된다.

특히 이번 꽃길 걷기대회에는 전통복식을 입고 활을 쏘는 유달장수, 선녀복을 입은 삼학선녀, 낙지와 홍어를 형상화한 캐릭터, 꽃 가면을 쓴 아이들, 키다리 삐에로 코스프레팀이 참여하여 다양한 퍼포먼스를 연출한다.

특별프로그램은 4·8 만세운동 재현행사, 코스프레, 희망나눔 꽃나무 경매, 백일장 대회, 사생대회 등 5개다.

4·8 만세운동 재현행사는 정명여중고 학생 800여명이 노적봉 앞에서 재현행사를 실시한다.
문화예술공연 프로그램은 노적봉 강강술래, 시립합창단의 봄의 소리 공연, 시립국악원의 우리가락, 우리 춤, 극단 갯돌의 두레패 풍물놀이, 시민노래자랑이 펼쳐진다.

또 체험프로그램은 신춘가곡의 향연 ‘나는 성악가다’, 꽃차 시음회, 화전 시식회, 스타킹 꽃 만들기체험, 도자기 꽃병 만들기, 꽃 장식 전시회 등 32개다.

이번 축제의 또 하나의 변신은 행사장 업그레이드 했다는 것이다.

유달산 일주도로변 주요지점 7개소에 플루트, 언플로그밴드, 색소폰, 현악3중주, 하모니카, 통기타, 비보이 공연 등 소규모 거리공연을 개최하여 축제기간 내내 음악이 있는 축제장을 만든다.

또 행사장 곳곳에 설치한 이색 꽃들로 장식한 꽃 포토존, 화관을 쓴 다양한 캐릭터 배경 포토존은 꽃과 함께 아름다운 추억을 남길 수 있는 안성맞춤 장소다.

정종득 목포시장은 “형형색색의 꽃들로 수놓은 유달산은 그 자체만으로 황홀경을 연출하기 때문에, 꽃 축제에 많은 관광객들과 시민들이 참여하여 삶의 활력과 에너지를 충전하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