찾아가는 동구아카데미 매주 동 순회

[(광주)조은뉴스=김현철 기자]   광주 동구(구청장 노희용)는 4월 5일 오후 3시 동구청 6층 대회의실에서 주민을 대상으로 김성훈 前.농림부장관(제50대 농림부장관, 전남목포, 서울대)을 초청하여“사회적경제로 일구어갈 일상의 행복”이란 주제로 동구아카데미를 개최한다.

노희용 동구청장은“최근 다양한 일자리 창출과 사회적서비스 사업으로 주목받고 있는 협동조합, 사회적기업, 마을기업 등 사회적 경제를 통하여 새로운 지역공동체를 만들어 가는 방안에 대하여 주민들과 함께 공유하는 자리가 될 것이다”며 생활 속의 아카데미의 중요성과 역할을 강조했다.

또한 동구는 「찾아가는 동구아카데미」로서 4월 11일 계림1동을 시작으로 7월까지 매주 목요일 “COOP-아카데미”동 순회 교육을 실시한다.“협동조합의 이해와 활성화 방안”이라는 주제로 첫발을 내딛는 “COOP-아카데미”는 서정훈 광주NGO센터장을 비롯한 협동조합 전문 강사진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동구관계자는‘협동조합교육이 도심공동화로 고심하고 있는 동구의 발전을 이끄는 새로운 동력이 될 것이다’고 내다보고 있다.

동구아카데미는 3월부터 11월까지 매월 첫주 금요일 오후 3시 동구청 6층 대회의실에서 무료로 운영되며, 구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문의 : 동구 인권담당관 평생학습팀(☎062-608-2150)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