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정)조은뉴스=온라인뉴스팀]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대전사회복무교육센터(센터장 이국재)는 대전광역시 동구청(구청장 한현택)과 함께 3월 22일(금) 동구청 대강당에서 동구청 소속 사회복무요원 등 100여명을 대상으로 사회복무요원의 자존감 및 복무의욕 고취, 사회복무제도 활성화를 위해 사회복무 아카데미를 개최했다.


참석자는 동구청 소속의 사회복지시설, 구청 및 동 주민센터, 보건소 등 보건복지 및 일반 행정 분야에서 근무하고 있는 사회복무요원이었으며, “직무 스트레스와 효과적인 자기관리”라는 주제로 한국서비스인재양성센터 최행화 대표가 사회복무요원들에게 직무 스트레스를 효과적으로 관리하는 방법, 호감주는 대화법, 효과적인 민원응대 방법에 대해 강의하였다.

이에 대전광역시 동구청 사회복무요원의 복무기관장인 한현택 동구청장은 “사회서비스분야에서 근무하는 사회복무요원을 통해 우리 지역의 노인·장애인· 아동 등의 노약자들이 행복하므로, 앞으로도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대전사회복무교육센터장(이국재)은 “사회복무요원이 행복하면 서비스를 받는 대상자들에게도 행복이 전해질 수 있으므로, 사회복무요원들이 행복한 복무를 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유익한 직무교육과 직무교육 이후에도 사회복무 아카데미 등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