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중소기업, 농특산물업체 등 78개 업체 제품정보 수록

광주시와 광주상공회의소가 최근 환율상승, 원자재난, 내수침체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기업에게 도움을 주기 위해 ‘광주우수기업 제품안내’ 책자를 발간해 호평을 받고 있다.

이 책자에는 지역에서 생산되는 제품 소개, 구입안내, 생산업체의 연락처, 홈페이지 주소 등을 제품사진과 함께 실어 소비자들에게 유익한 상품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광주시와 광주상공회의소는 책자 제작을 위한 지역업체 전수조사를 통해 ▲금호타이어(주) 등 7개 대기업 ▲(주)럭키산업 등 55개 중소기업 ▲김치 공동브랜드인 감칠배기 등 16개 농특산물 업체 등 총 78개사를 선정, 완제품을 소개했다.

이번 책자발간을 통해 지역에서 생산되는 우수제품을 홍보해 지역기업의 매출확대는 물론,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뛰어난 기술력으로 우수한 상품을 생산하고도 낮은 인지도와 불리한 입지조건 때문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 제품에 대한 홍보 등 판로개척을 지원, 경쟁력을 높이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광주시 관계자는 “제품 홍보책자 발간과 함께 지역 유통업체 구매 담당관을 초청하는 간담회, 기업 대표가 제품을 직접 설명하는 제품설명회를 개최하는 등 광주지역 제품의 홍보와 판로개척을 위해 지원을 계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