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무선 통신 서비스 One-Stop 통합 상담 뿐 아니라 생활고충상담도 가능

[조은뉴스=온라인뉴스팀]  KT(회장 이석채, www.kt.com)는 아직 한국어가 서투른 다문화 가정의 고객들을 위한 다문화 가정 상담지원 센터 ‘Together 콜센터’를 오픈 했다고 20일 밝혔다.

새롭게 문을 연 ‘Together 콜센터’에서는 유/무선 통신 서비스 불편사항 처리뿐만 아니라 생활 상담까지도 가능하며, 필요 시 전국 236개 지사의 전담직원이 고객을 직접 찾아 맞춤형 서비스를 지원한다.


KT는 다문화 가정 중 가장 큰 비율을 차지하는 필리핀과 베트남 다문화 가정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시작해, 올해 안으로 캄보디아, 몽골 등 10개 국가로 확대 및 전문 상담사 또한 점차적으로 늘려 갈 계획이다.

KT CS본부장 박용화 전무는 “이번 Together 콜센터 개소로 다문화 가정내의 적잖은 불편들이 해소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KT는 국내 다문화 가정들에 대한 단순 지원 뿐만 아니라 서로의 문화를 이해하고 진정한 사회 통합에 다다를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을 계속하겠다”고 밝혔다.

다문화 가정 전담 서비스는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7시까지 이용이 가능하며, 080-008-0100번을 누른 뒤, ‘필리핀어’는 1번, ‘베트남어’는 2번에서 전문 상담사의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