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은뉴스=조수현기자]  수학인터넷강의그룹 세븐에듀에서 서울특별시 교육청에서 주관한 고등학교 3학년 3월 모의고사(전국연합학력평가) 심층 분석 수학 해설강의를 14일 오후부터 무료로 제공한다.

 

이번 3월 모의고사 시험은 3월 13일 17개 시도에서 전국 고교 3학년생 58만여명 대상으로 치러졌다.

 

이날 3월 모의고사는 수능 유형 구분 제도가 도입된 후 고3 학생을 대상으로 치러진 첫번째 시험이어서 학생과 학부모들 많은 관심을 끌었다.

 

시험을 주관한 서울특별시 교육청에 따르면 지원자 기준으로 파악한 과목별 유형 선택 비율이 국어는 A형 49% B형 51%, 수학은 A형 62% B형 38%, 영어는 A형 15% B형 85%로 나타났다.

 

수학인강 스타강사 세븐에듀 차길영 대표는 "이번 3월 모의고사는 수능 유형이 A, B형으로 개정된 이후 처음 실시된 전국 단위의 시험인 만큼 2014학년도 수능을 예측해 볼 수 있는 바로미터다. 특히 현시점에서 자연계의 경우 수학은 가급적 어려운 B형으로 준비하는 것이 좋으며 여름방학 때 A형, B형을 최종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하고, 나중에 A형을 선택할 시에는 지원하고자 하는 대학이 A형으로 지원이 가능한지 여부와 수시 최저학력기준을 충족하는지 잘 판단해봐야 한다"고 전했다. 

 

한편, 3월 모의고사 심층 분석 해설강의는 세븐에듀 회원뿐만 아니라 비회원까지 누구나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