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은뉴스=온라인뉴스팀]  고양시자원봉사센터에서는 봉사활동을 한 자원봉사 회원에게 봉사실적을 누적 등록하며, 그 봉사실적을 바탕으로 자원봉사 무료주차권, 상해보험, 자원봉사통장, 자원봉사 마일리지카드 등 4가지 인센티브 혜택을 제공함으로서 자원봉사 활성화에 힘을 기울이고 있다.

자원봉사 무료주차권


고양시자원봉사센터 회원으로 최근 3개월간 10시간 이상의 봉사실적이 있는 분께 발급하며, 적용대상 장소로는 고양시청, 일산동구청, 덕양구청, 행주산성, 호수공원 1, 2, 3, 4 주차장, 덕양어울림누리, 일산종합사회복지관, 고양종합운동장 부설주차장이 있고, 2013년에 신규 적용 장소로 중산공원공영주차장, 고양백석체육센터가 확대되었다.

1일 4시간까지 무료주차가 가능하며 무료주차 4시간 이후 경차 또는 장애차량 중복할인은 불가하다. 주차권 발급시 필요한 서류는 자동차등록증과 신분증이며, 가족이 차주일 경우에는 가족관계증명서(예) 주민등록등본, 또는 의료보험증 사본)도 함께 첨부해야 한다.

자원봉사자 상해보험

상해보험은 봉사활동 중 입을 수 있는 사고에 대비하여 가입해 드리고 있으며, www.1365.go.kr 에서 반드시 회원가입을 해야 하고, 회원가입시 보험 가입을 위한 정보제공 및 활용 동의를 반드시 해야 한다. 사고발생시 고양시자원봉사센터로 연락하면 절차에 따라 보상 받을 수 있다.

자원봉사통장

고양시자원봉사센터 회원으로 최근 3개월간 10시간 이상의 봉사실적이 있는 분께 발급해 드리며, 1365 나눔포털에 등록된 봉사시간을 통장에 출력하여 누적시간을 확인하고, 평생 자원봉사 이력을 관리할 수 있다.

자원봉사마일리지카드

2013년 고양시자원봉사센터에서 새롭게 제공하는 인센티브로, 가맹점 이용 시 일정기간 봉사활동 누적시간에 따라 차등적으로 할인 혜택을 받는 제도이다. 또한 사용여부에 따라 누적봉사활동 시간의 차감이 발생하는 것이 아니므로 봉사자가 부담 없이 이용할 수 있다. 가맹점은 http://www.deobooleo.co.kr 에서 확인 가능하며 카드 발급신청은 고양시자원봉사센터(http://www.gy1365.or.kr)의 서식자료실에서 다운받아 팩스(031-917-1366)나 메일(gyvc@gy1365.or.kr)로 신청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