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일 홀트장애인종합체육관에서...장애인에 대한 이해 증진

 

경기도 고양시의 홀트장애인종합체육관에서 힘찬 파이팅!! 소리와 함께 탁구대회가 열린다.

고양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김호현)에서 오는 17일 “제2회 고양시장컵 장애인탁구대회”가 고양시장애인종합복지관, 고양시체육․생활체육협의회 공동 주최와 고양시장애인종합복지관, 경기도장애인탁구협회 주관으로 개최된다.

고양시체육․생활체육협의회의 지원을 받아 열리는 이번 대회는 고양시 시민을 위주로 열렸던 작년 1회 대회와는 다르게 경기도 전역의 장애인탁구클럽의 참가로 한층 더 발전 된 대회를 준비 하고 있다.

각종목별 남녀 개인전과 복식경기로 치러지는 이번 대회는 많은 장애인선수의 참여로 지역사회 장애인의 인식과 통합의 의미에서 의의가 크다고 볼 수 있다.

일반 탁구대회와는 다른 모습으로 한손엔 목발을 짚고, 휠체어를 타고 멋진 서브와 스매싱을 보여 준다.

작년에는 제1회 고양시장컵 장애인탁구대회가 성공적으로 개최되고 앞으로 계속해서 성장과 발전시켜 장애인들의 재활의지와 일반인들의 장애인에 대한 이해가 증진되고 사회통합으로 더불어 함께 사는 건강하고 아름다운 사회를 이룩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확신한다.

특히, 이번 대회는 대한장애인체육회 및 경기도장애인체육회, 고양시체육.생활체육협의회의 지역 생활체육 활성화 일환으로 생활체육 탁구클럽들에게 지원을 그동안 꾸준하게 실시한 성과가 그 결실을 얻는 계기와 성과 있는 대회로 치루어 질 것으로 기대된다.

● 대회 개요
1. 대 회 명 : 제2회 고양시장컵 장애인 탁구대회
2. 대 회 기 간 : 2009. 7. 17.(금) 09시~17시(개회식 11시)
3. 대 회 장 소 : 일산탄현동 홀트장애인종합체육관
4. 주 최 : 고양시장애인종합복지관, 고양시 생활체육․생활체육 협의회
5. 주 관 : 고양시장애인종합복지관, 경기도장애인탁구협회
6. 후 원 : 피자헛, 농협유통센터, 이마트, 홈플러스, 경기도장애인탁구협회, 경기도장애인체육회, 고양시 생활체육․생활체육 협의회, 경기케이블TV
7. 대 회 규 모 : 총 인원 210명 (선수:126명, 임원:20명, 경기운영:35명, 자원봉사:35명)
8. 참 가 자 격 : 경기도 등록 장애인
9. 종 목 : 복식-혼합복식 가능

[조은뉴스-조순익 기자]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