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는 7일 시중가 대비 40% 가량 저렴한 유기농 두부를 오는 8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출시될 제품은 중소 두부 생산업체 자연촌과 함께 기획한 것이며 제품명은 ‘상생 두부’이다.

상생두부의 가격은 ‘호주산 유기농 콩두부(340g)’ 부침용이 2150원, 찌개용이 2050원으로 시중에 판매되는 일반 브랜드 두부에 비해 30% 가량 저렴하며, 같은 유기농 두부에 대비해서는 40%가량 저렴하다.

이마트는 '지난해 하반기부터 콩 가격 상승으로 두부가격 상승 조짐이 보이자 유통구조 혁신을 통해 품질은 우수하지만 가격은 저렴한 두부 개발을 착수하던 중 우수한 두부 제조기술이 있지만 자금력이 부족해 원료 대량매입이 어려운 두부전문 중소기업인 자연촌과 손을 잡았다'고 밝혔다.

이마트 바이어와 자연촌 담당자가 호주를 함께 방문해 유기농 콩 생육에 최적의 조건을 갖춘 농장과 계약을 맺어 자연촌이 유기농콩을 매입하고 자금을 이마트가 지원했다.

이를 통해 호주로부터 두부원료인 유기농 콩을 300톤 가량 대량 매입해 30% 가량 원료원가를 절감했으며, 자연촌이 단독으로 대량생산하여 10% 가량 생산원가도 절감해 가격을 대폭 낮췄다.

최성재 이마트 식품본부장은 “호주에서 수입한 콩은 청정지역에서 생산된 것으로, 품질과 안정성을 확보했다”며“동반성장이라는 대의에 따라 중소기업에 자금을 지원해 만든 만큼 가격이 저렴해 새로운 상품 개발 모델이 될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