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은뉴스=이욱현 기자]   박근혜 대통령 당선인이 지난 9일 대한상공회의소를 방문했다

이날 박 당선인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은 투자와 고용이고 최대 복지는 일자리”임을 강조하며 “청년에게 더 많은 기회의 문을 열어 주고 한창 일할 나이의 국민들이 정년까지 안심하고 일할 수 있도록 일자리를 지키기 위한 고통 분담에도 적극 나서 달라”고 주문했다.

“중소기업이 중견기업으로, 대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희망의 선순환 구조를 만들어야 선진경제로 도약할 수 있다”며 “중소기업을 어렵게 하는 3불(불공정 거래, 불합리한 제도, 불균형 시장)을 해소하고 기업자금 조달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어려운 상황에 대처할 수 있도록 규제개혁과 기업환경 개선에 힘쓰고 장기 침체를 겪고 있는 지방경제의 활성화를 위해서도 지원과 관심을 아끼지 않겠다”고 덧붙였다.

손경식 대한상의 회장은 박 당선인에게 “중소기업을 졸업해 중견기업이 되더라도 그동안 받던 지원과 혜택이 일정 기간 이어지면 좋겠다”며 ‘중견기업 사다리론’을 주문했다. 이에 박 당선인은 “일정 규모 이상의 중소기업은 중견기업으로 분류하되 별도의 지원체계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대한상의는 조만간 중소기업이 중견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는 ‘사다리 정책’을 정리해 인수위에 제안하기로 했다.

이어 조성제 부산상의 회장은 “부동산시장이 살아야 건설업뿐 아니라 가구산업, 가전업계 등 관련 산업이 살아난다”며 “취득세 감면 조치를 재시행하고 분양가 상한제나 주택대출 제한은 없애 달라”고 건의했다.

박 당선인은 “새누리당과 긴밀히 협의해 1월 임시국회에서 (취득세 감면 법안이 처리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