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은뉴스=박철용 기자]  제18대 대통령 선거 국민 투표일을 하루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미처 선거 공보를 확인하지 못한 유권자들은 '내 투표소'를 찾기에 분주하다.

18일 오후 실시간 검색어에 '투표 장소 조회'가 올라올 정도로  PC와 모바일을 통한 대선 투표소 검색 되고 있을 정도로 투표 열기가 고조되고 있다. 

'내 투표소를 찾는 가장 기본적인 방법' 은 집으로 배송된 선거 공보를 확인하는 방법이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가 보낸 투표 안내문을 통해 자신의 투표소를 확인할 수 있으며, 동봉된 선거인명부 등재 번호를 오려가면 보다 빨리 투표할 수 있다.

선관위는 선거통계시스템(info.nec.go.kr)을 통해 '내 투표소 찾기' 검색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이 서비스는 네이버와 다음 등 포털 사이트와도 제휴를 통해 연동하고 있다. '내 투표소'나 '투표 장소 조회' 등의 키워드로 손쉽게 투표소를 검색할 수 있다.

다음커뮤니케이션에서도  투표소를 손쉽게 찾을 수 있는 서비스를 PC와 모바일을 통해 제공하고 있다.

다음 검색창에 '내 투표소'라고 검색한 뒤 간단히 이름과 생년월일(동일인이 2명 이상이 경우는 주민등록번호 뒷번호 3자리)을 입력하면 자신의 투표소와 투표소 위치를 확인할 수 있다.

선관위 관계자는 "미리 선거 공보를 통해 투표 장소를 공지했다"면서 "투표 장소를 확인하고 투표에 가실 때 신분증을 필히 지참해 줄 것"을 당부했다.

신분증으로는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장애인등록증, 국내거소신고증 등이 있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