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개념 한우 재테크 시스템 '한우위탁 프로그램' 가동


세계화, 선진화, 일류화를 지향하는 ‘단풍미인한우’는 정읍시의 미래 성장동력으로서 한우위탁프로그램을 추진하고 있다.

한우위탁 프로그램은 송아지 1인 1두 갖기 캠페인으로서 정읍을 대표하는 농•축산 공동브랜드인 ‘단풍미인한우’를 통해 우리나라에서 최고로 잘사는 정읍시 건설을 위해 정읍시, 정읍한우협회, 단풍미인한우 영농조합법인에서 야심 차게 준비, 시민이 함께하는 신개념 한우재테크 프로그램이다.

국내 최초로 13만 시민, 출향인에게 미래 경제적인 자유로움을 안겨주기 위한 신개념 한우재테크 ‘한우위탁 프로그램’은 국내 최고의 육질등급(1+ 등급이상 출현율 85%)을 자랑하고 있으며 단풍미인한우 영농조합법인과 함께 공동으로 한우위탁을 전개함으로써, 소자본을 투자하여 안정적인 소득을 창출해 나갈 예정이다.

전국 제일의 한우(사육두수 62,000두) 고장에서 태어난 우수한 자질과 혈통을 지닌 정읍산 한우 송아지만을 엄선하여 전국 최초로 실시되는 한우위탁프로그램은 정읍에 거주하고 있는 시민과 모든 출향인에게 1순위 자격을 부여, 900명을 모집할 예정이다.

농민이 출자하고, 경영하는 농민기업, 한우산업을 선도하는 농민기업, 열정과 혼이 살아있는 농민 단체, 이웃사랑과 공동체사업을 추구하는 기업, 정도 경영과 투명경영, 원칙경영을 통해 사회발전에 기여하는 기업, 고객•조합원•직원이 함께하는 상생의 기업을 추구하는 단풍미인한우 영농조합법인은 그 동안 한우 고급육의 명성을 이어 오고 있다. 철저한 과학적 사육프로그램을 통해 국내 최고의 고품질 육질을 자랑하고 있다.

24.6%의 기대 수익률을 예상하고 있는 한우위탁 프로그램은 사고축(질병 및 도폐사 등) 발생시 한우 송아지 입식 비용은 물론, 기간 중 법인에 납부한 투자원금에 대해서는 전액 보상할 계획에 있다.

한우위탁 프로그램 참여를 통한 성공적인 투자 방안으로 첫째, 6개월마다 한우 송아지를 입식하며, 둘째로 비육 기간이 종료한 뒤 판매가 되면 2배수의 한우송아지를 구입한 후 재투자하며 마지막으로 최초 투자시점부터 6년이 경과될 시점의 위탁우 두수는 20두로 증가되는 것(두당 800만원 기준시 투자자산 1억 6천만 원 도달)을 원칙으로 하고 있다.

[조은뉴스-박진호 기자]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