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12 ~13일, 산학협력기술개발사업 성과물 전시회 개최

[(광주)조은뉴스=김현철]   지난 일년 동안 광주ㆍ전남 지역 대학과 중소기업이 공동으로 연구개발한 성과물을 전시하고 우수사례를 발표하는 ‘2012년 산학협력기술개발사업 성과물전시 및 발표회’가 12일 오전 11시 광주디자인센터에서 열렸다.

광주광역시와 전라남도, 광주․전남지방중소기업청이 주최하고 광주 및 전남 산학연 협회가 주관한 이번 행사에는 120개 기업(광주 37, 전남 83)이 참여해 1년 동안 기술개발한 신제품을 13일까지 전시․운영하며, 기술개발 우수사례 발표 및 중소기업의 애로상담센터도 운영한다.

산학협력기술개발사업은 지역대학 및 연구기관의 연구개발자원을 활용하여 기술기반이 취약한 중소기업과 공동으로 기술개발지원 및 기업부설연구소를 설치․지원해 주는 사업이다.

광주시는 올해 총 8억원을 지원할 계획이며, 공동기술개발사업의 경우 ’93년부터 지난해까지 818개 기업에 63억원을 지원하였고, 기업부설연구소지원사업은 ’07년부터 작년까지 18개 기업에 10억원을 지원한 바 있다.

광주시 관계자는 “산학협력기술개발사업의 경우 국비 매칭사업으로써 지자체 지원금의 2배를 국비에서 지원해 주는 사업으로 그 효과가 크며, 지역 중소기업의 기술개발을 위해 지원을 더욱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