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내 외국인학교 설립 추진 시기는 정원의 절반을 내국인으로 모집할 경우 2015년이 적당하다는 분석이 나왔다.

도는 4일 도청 영상회의실에서 구본충 도 행정부지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충남 외국인학교 설립 타당성 검토 연구용역’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용역은 도내 외국인학교 설립 타당성 여부와 설립 주체, 대상지역 등을 파악하기 위한 것으로, 지난 3월부터 충남발전연구원이 수행 중이다.

이날 제출된 중간보고 자료에 따르면, 2015년 기준 도내 외국인학교 잠재수요는 외국인 자녀 115명과 내국인 88명 등 모두 203명인 것으로 조사됐다.

설립 시기는 ‘외국인학교 및 외국인유치원 설립 운영에 관한 규정’에 따라 내국인 입학 자격을 최대 정원의 50%로 할 경우, 2015년에 추진해 2018년 개교하는 것이 바람직한 것으로 나타났다.

같은 규정으로 내국인 입학 자격을 30%로 할 경우에는 2020년 설립을 추진해 2023년 문을 여는 것이 바람직하다는 분석이다.

도 관계자는 “외국인학교 설립 추진에는 현재 및 미래 수요가 반영된 수요분석이 가장 중요하며, 비영리법인 등에서 외국인학교를 설립·운영할 수 있는 방안 마련도 필요하다”며 “특히 외국인학교 유치에 관심을 가진 지역이 있는 만큼, 설립 주체 선정에 대한 객관적인 기준 설정이 요구된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용역의 최종보고회는 내달 초순 개최할 예정이며, 도는 용역 결과를 토대로 외국인학교 설립에 대한 로드맵을 수립 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