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대표 정만원)은 세민얼굴기형돕기회(대표 백롱민)와 함께 ‘베트남 얼굴기형 어린이 무료수술사업(Operation Smile)’을 6월 6일부터 14일까지 베트남의 탱화(Thanh Hoa)지역에서 진행했다.

1996년부터 시작되어 올해로 14년째 진행해온 ‘베트남 얼굴기형 어린이 무료수술사업’은, 의료 혜택을 받기 힘든 오지에 거주하는 구순/구개열과 같은 얼굴기형을 가진 어린이들에게 무료수술을 제공하는 사업으로, 2008년까지 총 2,604명의 베트남 어린이들에게 건강한 웃음을 되찾아 주었다.

이번 ‘베트남 얼굴기형 어린이 무료수술사업’은 베트남 탱화 어린이병원(Thanh Hoa Children Hospital)에서 의사 18명, 간호사 6명, 자원봉사자 16명으로 구성된 총 40명의 한국 의료진이 베트남 108 국군병원의 협력을 받아 약 200여명의 어린이들의 수술을 진행하였다.

SK텔레콤 서정원CSR담당 임원은 “얼굴기형은 수술하지 못했을 경우 성장과정에서 아동의 정서에까지 영향을 줄 수 있는 기형으로SK텔레콤은 지속적인 무료수술사업을 통해 베트남 어린이들이 신체적 ·정서적으로 건강한 성인으로 자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조은뉴스-사회공헌팀]

[AD]
노트북 대여·렌탈, 프랜차이즈 창업-애니타임노트
워크샵, 기업연수, 세미나,주변 소래산 산림욕장, 풋살구장 등 대관 - 대교 HRD센터
우리말 처럼 배우는 영어 - 토스 잉글리시, 월계 캠페스 (인덕대후문)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