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역 상공업의 발전과 진흥의 중추적 역할 기대

경상북도는 6월 14일(목) 오전11시 칠곡상공회의소(경북 칠곡군 왜관읍 삼청리)에서 김관용 도지사, 대한상공회의소 이동근 상근부회장, 백선기 칠곡군수를 비롯한 기관단체장들과 기업인 및 지역주민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칠곡상공회의소 기업혁신센터 준공식을 가졌다.

1997년에 설립된 칠곡상공회의소는 기존 왜관읍내 협소한 임대건물에서 접근이 용이한 왜관IC 옆 왜관공단 입구에 각종 기능을 갖춘 다목적 상공회의소 건물로 신축되었다.

대지면적 3,300㎡, 연면적 1,980㎡, 4층 규모의 건물로서 1층에는 공산품 홍보전시관이 설치되어져 있고 2층에는 1인 창조기업지원센터와 시니어비즈플라자가 입주해 있다. 3층에는 기업혁신센터와 기업애로지원센터가 있고, 4층에는 200여명을 수용할 수 있는 대강당을 갖추고 있다.

칠곡상공회의소에 설치되어 있는 기업혁신센터는 상공업 관련 정책에 대한 연구와 각종 자문, 그리고 인력양성 및 기술 지원사업, 마케팅 지원 등 기업경쟁력 제고를 위한 사업들을 펼칠 계획이며, 특히 무역증명 발급과 FTA 활용 지원, 특허상담 등 각종 기업애로 해결에 큰 역할을 다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대강당, 회의실 등 교육장소 확보로 앞으로 CEO포럼, 전문분야별 세미나 등 개최 시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공산품홍보전시관은 지역 내 중소기업들의 해외시장 개척을 위해 홍보효과를 강화하고 국내외 판로를 개척하는 등 공산품 수출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아울러 칠곡군에서 활발히 추진 중인 영남내륙화물기지 등 물류중심도시로의 허브기능에 도움을 주는 등 칠곡 경제의 구심체로서 역할을 다할 것으로 보인다.

김관용 경상북도지사는 “칠곡상공회의소가 준공되기까지 그간의 지역상공인들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이번에 새롭게 건립된 청사가 지역과 기업의 발전에 주춧돌로서 제 기능을 다할 수 있도록 힘써 줄 것”을 당부하고, “도에서도 지역기업체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에 대한 아낌없는 지원과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