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조은뉴스=박삼진 기자]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이하여 호국영령들의 명복을 빌고, 전몰군경의 숭고한 호국정신을 추모하기 위한 제57회 현충일 추념식 행사가 6월 6일 호국영령의 위패 3,517위가 모셔진 황성공원 충혼탑에서 엄숙히 거행했다.
이날 행사에는 최양식 경주시장을 비롯한 ,김일헌 경주시의회 의장, 지역 도·시의원, 각급 기관단체장, 전몰군경유족, 학생, 군인 등 5천여명이 참석하여 순국선열 및 전몰호국용사의 고귀한 넋에 명복을 빌었다.

관공서를 비롯한 각 가정에서는 조기를 게양하고, 추념식은 오전 9시55분에 개식하여, 10시를 기해 전국적으로 동시에 울리는 사이렌 취명에 맞추어 추모묵념을 올리고, 이어서 육군 7516부대 조총발사, 헌화 및 분향, 헌시낭송․추모곡연주, 최양식 경주시장의 추념사, 경주시립합창단의 현충일 노래제창, 식후행사 순으로 진행됐다.
식후 행사로 최양식 경주시장은 나라와 겨레 위해 목숨바치신 유가족을 찾아 일일이 손을 잡아주면서 아픔과 고인들의 고귀한 희생을 위로하고 격려하였다.

한편 경주시에서는 행사에 참석한 유가족들에게 간소한 도시락을 제공하고, 흉화패용자와 유가족 한명에 한해 현충일 당일 무임승차가 가능토록하였으며, 국가유공자 및 유족증서 소지자와 안내가족 한명 까지 6월중에 사적지와 박물관 관람시 무료입장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