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직장에서 ‘녹색생활 실천 앞장’ 다짐

[조은뉴스=온라인뉴스팀]  제17회 환경의 날 기념식이 5일 충남도 지방공무원교육원에서 구본충 도 행정부지사와 환경 관련 기관·단체 회원 등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녹색경제, 당신이 주인공입니다’를 주제로 한 이날 행사는 기념사와 유공자 표창, 녹색생활 실천 다짐대회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환경보전 유공자로는 민간인 8명을 포함 14명이 선정돼 표창을 받았으며, 녹색생활실천 다짐대회는 환경단체와 여성단체, 기업 관계자 등이 도민을 대표해 결의문을 낭독하는 식으로 열렸다.

도민 대표는 결의문을 통해 “건강하고 쾌적한 지구환경을 만들고 이를 후손에게 물려주기 위해 기후변화에 따른 ‘지구 살리기 운동’과 녹색성장 구현이라는 국가 정책실현에 동참하고, 가정·직장·사회활동 속에서 녹색생활 실천에 앞장설 것”이라며, ▲녹색제품 구매 ▲대중교통 이용 ▲적정 실내온도 유지 ▲직장 절전 생활화 ▲일회용품 줄이기 운동 ▲물자 절약 ▲도민 의식 함양과 홍보 활동 등에 앞장서기로 다짐했다.

이 자리에서 구본충 부지사는 “환경과 성장이 조화로운 ‘그린 충남’을 만들기 위해서는 우리 모두 녹색생활을 실천하는 주인공이 돼야 한다”며 도민들의 환경에 대한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이와 함께 환경도서 및 사진 전시회와 녹색제품 전시회, 환경 체험 프로그램, ‘푸름이 이동 환경교실’ 운영 등 부대행사가 다채롭게 마련돼 참석자들의 눈길을 끌었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