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는 4일 오후 2시 시청 대강당에서 시민 10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시민 법률콘서트’를 개최했다.

○ 대전시와 법무부가 공동 주관한 이번 행사는 평소 시민이 접근하기 어려운 생활법률 지식을 문화공연과 함께 쉽게 알리고, 선진 법문화를 확산한다는 취지로 마련했다.

○ 이날 콘서트는‘솔로몬의 선택’방송프로그램에 출연한 김병준 변호사가 ‘김 변호사가 콕 집어주는 솔로몬의 지혜’를 주제로 강연이 펼쳐졌다.

○ 강연 내용은 일생생활 속에서 자주 일어나는 생활법률 상식을 깊이 있고 쉽게 설명하면서, 무료법률 상담 등 법의 보호를 받는 방법 등을 자세히 알려줘 참석한 시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 또 이날 시청 세미나실에서 민사, 가사, 부동산임대차 등으로 나눠 진행된 무료법률상담 창구에는 시민들이 줄을 이어 북새통을 이루는 등 큰 인기를 끌었다.

○ 강연에 앞서 월평3동 스포츠 댄스팀과 시립연정국악단의 화려한 공연 등 행사도 함께 펼쳐져 법률콘서트 분위기를 한층 고조시켰다.

○ 시 관계자는 “앞으로 시민들이 법률에 좀 더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창구를 활성화해 나갈 방침이며, 시민들은 재미있게 즐기는 법률콘서트를 통해 시 준법의식도 향상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