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조은뉴스=온라인뉴스팀]  충남발전연구원(원장 박진도)은 도내 지역 농수산물을 사용하는 우수 외식업체 발굴 공모를 7월 27일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

일명 ‘착한 소비를 응원하는 착한 식당을 찾습니다’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공모는 지역의 신선하고 저렴한 농수산물 소비를 장려하고 소비자에게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외식 문화를 제공하기 위해 국내최초로 시행하는 ‘외식업 로컬푸드 인정제도’의 일환으로 열리게 됐다.

이번 공모전의 참가대상은 충청남도에 위치한 외식업체, 소규모 유아시설, 제과점 및 도시락업체 등이며, 음식의 주재료와 부재료의 생산지역이 운영업체 소재지 혹은 근교 농수산물로써 최소 60% 이상 지역농수산물을 사용하는 업체가 해당된다.

접수기간은 7월 27일까지 ‘로컬푸드 외식업체 신청서’를 충발연으로 이메일이나 우편으로 접수하면 되고, 최종결과는 서류와 현장방문 심사를 거쳐 개별 통보 및 공지할 예정이다.


유학열 충남농어업6차산업화센터장은 “이번 로컬푸드 외식업체로 최종 선정되면 ▲충남 로컬푸드 대표명칭 사용 ▲충남 로컬푸드 외식업체 상징디자인 제작 및 홍보 지원 ▲로컬푸드 외식업체 협의회원 자격 부여 ▲지역농산물 직거래 및 공동구매 참여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면서 “도내 ‘착한 식당’을 운영하며 건강한 먹거리 문화에 앞장서고 있는 업체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이번 공모에 대한 세부 사항은 충남발전연구원 홈페이지(www.cdi.re.kr), 충발연 충남농어업6차산업화센터 T.041-840-1215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