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조은뉴스=박삼진 기자]  경주시(환경과)는 오는 6월 2일(토)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황성공원 충혼탑 앞 일대 숲에서 『제17회 환경의 날』을 기념하는 'Beautiful 경주! 환경대축제'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경주시가 주최하고 그린경주21협의회(회장 홍성조)가 주관하여 『숲, 우리와 함께 소통하는 행복』이라는 주제로 시민을 비롯한 기업, 민간단체, 학생 등 1,500여명이 참여할 예정이다.

이날 주요행사로는 환경의 날 기념식과 어린이 환경미술대전, 알뜰나눔장터, 공정무역 숲 카페 운영 등 다양한 환경체험 행사가 펼쳐질 계획이다.

특히 여섯 번째 맞이하는 환경미술대전에는 해마다 많은 어린이들이 참여하고 있으며 숲속의 자연을 그림으로 표현하고 녹색환경을 꿈꾸는 어린이들의 축제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알뜰나눔장터 운영 행사에는 재활용 활성화와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생활용품, 가전제품, 유아용품 등을 값싸게 판매하고 교환할 수 있는 행사도 함께 추진된다.

그리고 연계행사로 요술풍선․환경공작물 체험, 푸른 숲 속 영화관, 환경도서 전시 및 곤충 만들기, 동화 읽어주기 등 다양한 환경체험 홍보 부스를 운영한다.

시는 이날 행사를 계기로 환경보전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고 참여하는 모든 사람들이 “우리”라는 공감대를 형성하여 자연과 함께하는 축제로 해마다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