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자출연기관 대대적인 감사와 비리 척결 대책 마련 지시

[(대구)조은뉴스=김영환 기자] 김범일 대구시장이 출자출연기관 등의 대대적인 감사를 지시하면서 부정ㆍ비리 척결에 강한 의지를 드러냈다.

21일 공사․공단 사장 및 4급 이상 간부공무원이 참석한 확대 간부회의에서 김범일 시장은 “최근에 출자출연기관 비리가 여기저기 터져 나와서 시민들이 많이 걱정한다.”며 “일부는 악질적인 비리도 있다. 시민들에게 정말 부끄러운 일”이라며 안타까운 마음을 나타냈다.

특히 “출자출연기관 등의 직원 상당수는 회계 처리와 공직윤리를 이해를 하지 못해 자칫 방치하면 큰 사고로 발전할 여지가 많다.”며 “출자출연기관, 공무원 등의 비리 척결 대책을 마련하고, 대대적이고 철저한 감찰․감사를 통해 잘못된 것은 제도적으로 개선해 나가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김 시장은 “대구시의 주무 부서에서는 업무 성과를 철저히 검증하고 비리 등을 파악하라.”며 “시민 세금으로 운영된다는 것을 확실히 인식시키고 공직윤리와 회계 처리를 정확히 알 수 있도록 특별교육을 시행하라.”고 지시했다.

또한 “출자출연기관 등은 설립목적에 따라 성과를 내야 하는 만큼 성과 평가의 시스템을 갖추도록 하라.”며 “다시는 시민들이 실망하고 좌절하지 않도록 부정․비리를 확실히 뿌리 뽑도록 노력해 나가자.”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